꽃도 한껏 펴고 풀잎도 무성하고~ 모두 완전히 자란 상태!
#무토
꽃도 한껏 펴고 풀잎도 무성하고~ 모두 완전히 자란 상태!
이제 발산하던 양의 에너지도 거의 그 끝에 도달했네요! 에너지가 만물을 향하고 있어요!
#편인성향의_무토
요리조리, 신비로움, 고독함, 노련함
#무토가_강한 사람들
이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항상 전체를 생각하고 모두를 이해하려고 해요. 이편도 저편도 아닐 때가 있을지언정 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타인의 의견도 잘 수용하고 관계를 잘 만들어가나요.
게다가 잘 흔들리지 않고, 통이 크기 때문에 리더십이 아주 좋은데, 은근히 융통성이 없고 집요함에 고집불통이라 잘못된 결과가 나오더라도 끝까지 경로수정없이 밀어붙여요. 무토 리더의 부하들은 고생 좀 하겠죠? 잘못된 길에 대해 직언할 치밀한 참모를 곁에 두는게 좋겠어요.
#무토와의_천간관계
갑목 : 큰 나무는 싫어요. 무토의 수기운을 다 빨아들여 땅이 갈라질거에요! 수기운이 함께 와야해요!(갑무충)
을목 : 을목은 무토에게 위협이 되지 않아요.
병화, 정화 : 겨울(해자축월)생에게 큰 도움이 되고, 아니면 큰 의미 없어요.
무토 : 지지에서 토를 못만나면 천간에서 무토를 만나야 힘이 생겨요!
기토 : 기토는 본능적으로 무토에게 헌신하기 때문에 가까이하면 좋아요.
경금, 신금 : 잔뜩 들어간 힘을 빼주는 고마운 존재! 무토가 이미 약하면 큰 의미 없어요.
임수 : 이 많은 물들을 가두어 마음대로 사용할 거에요. 토가 약하거나 계수를 함께 만나면 쉽지 않아요.(무임충)
계수 : 무토가 계수를 보면 합쳐져 화기운을 만들어내요(무계합화화)
✨최상의 조건 : 토기운은 자신의 땅위에서 어떤 생명체를 키울 것인지를 참 궁금해해요. 먼저 땅(무토)위에서 생명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물길(계수)를 대어야 하고 탄생한 생명이 성장하기 위해서 태양(병화)가 필요해요. 만약 불(정화)이 있다면 생명을 유용하게 변화시킬 수 있고요. 바다(임수)를 만나면 이 생명을 세상 멀리까지 보낼 수 있어요.
#천상삼기
갑목+무토+경금 : 세 천간이 만나면 귀격이에요. 힘이 강한 셋이 만나 서로 함부로 부딪히지 않고 에너지가 모이는 형상이네요! 연(갑목)월(무토)일(경금) 순서가 들어맞아야 최고에요. 다만 큰 성과를 위해서는 거쳐야하는 관문이 많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무무병존(戊戊)
병병병존(丙丙)과 같이 광역역마 성질이 있어 멀리 바라보고 멀리 돌아다니고요. 이루고자하는 꿈의 크기가 어마어마한 편이 많아요. 범인들은 이루기 힘든 거대한 성과를 내기도하고 그만큼 거대한 사고를 치기도 하죠. 결과적으로 그 삶의 굴곡이 거칠고 가족이나 주변인들은 이 사람을 중심으로 살아가게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관리가 필요해요.
#무토가_바라보는_지지
지지에 땅이 있으면 좋겠어요. 그렇지 않으면 무토는 하늘에 둥둥 떠다니는 땅처럼 갈피를 못잡을거에요. 지지 토기운 중에서는 수분이 있는 진토가 최고! 월지에 있으면 더할나위 없겠어요!
인목과 신금이 함께오면 싫어요! 무토는 정착해야 하는데 얘네 둘이 부딪히면 시끄럽고 이리저리 돌아다니거든요.(인신역마충) 스트레스가 많을 것같아요.
#한다면한다! #구체력 #실천력 #행동력 #무르익음 #보수적 #완성형 #관계력 #포용 #이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