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찾아서 기쁘고 즐겁게 여기자.

모든 사람들은 즐겁고 행복하게 살기를 꿈꾸고 희망하며 바라지만, 살아 보면 만만치 않은 것이 현실임을 자각하고 깨닫는다.

그렇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게 되면 기쁘고 즐겁듯이 그리하여 행복하듯이 거기서 스스로가 기쁘고 즐거우면 행복한 삶과 인생이지 않을까 싶다.

스스로가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일 중 가장 현명한 방법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며, 그 일에서 즐거움을 찾아 즐거움으로 삼으면 된다.

명심할 것은 그 일을 힘들거나 어렵지 않게 생각하거나 여긴다면 그 즐거움과 행복은 그만큼 더 크다.

작가 겸 심리상담사로 살아가는 나를 보면 알 수 있다.

매일 글을 쓰며 작가 생활을 하며 심리상담사의 일까지 병행하는 일은 고되고 힘든 일이지만, 내가 좋아하고 나에게 맞는 일임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찾아서 스스로가 기쁘고 즐겁게 여기며 생활하다 보니 지금은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

글을 쓰는 일과 심리상담사의 일을 내가 찾았고, 그 일이 힘들지만, 그 일에서 나는 기쁨을 느끼고 즐겁게 여겼으며 감사하게 생각했다.

자신이 즐거워서 하는 일은 힘들거나 어려워도 따분하거나 지루하거나 싫증 나지 않는다.

긍정적인 삶과 인생을 살고 싶다면 스스로가 즐거워서 하는 일에 애쓰고 힘써야 한다.

그 무엇이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즐거움으로 삼는 일에 행복한 삶과 인생이 들어 있으며, 자신이 찾아 만든 즐거움은 오래오래 평생 간다.

건강과 행복 즐거움과 미소를 전하는 마법사 &

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 저자 김유영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만 사는 마음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