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컴퍼니 Sep 16. 2022

[SELTECK] 잘 파는 기술:시트마스크 공구시장 편

시트마스크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서서히 떠나가고 있는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유난히 더웠던 올해 여름, 독자분들은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저는 햇빛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시트마스크를 어느 때보다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테기의 올여름 피부 보호템이었던 시트마스크의 공구 시장을 20년 11월 ~ 22년 8월 공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원헌드레드 프리미엄 블랙으로 총 11회의 공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누본셀 하이드로겔 콜라겐 마스크팩, 티트리 퓨리파잉 마스크가 뒤를 이었습니다. (각각 공구 7회 진행됨)

다른 제품군의 경우 특정 제품 공구 횟수가 압도적으로 높은 경우도 많은데, 마스크팩 시장에선 다양한 제품의 공구가 진행되는 것이 눈에 띕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마스크팩에는 글리세린이 제일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 197개 제품에 포함되어 있네요. 그리고 그다음으로 많이 포함된 원료는 정제수로 총 147개 제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이제 인기 제품, 인기 원료 각각 모두 알아보았는데 실제 인기 있었던 제품에 인기 원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그 외 성분은 또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제품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 거에요!


가장 인기 있는 원료인 글리세린을 포함한 제품을 솔팅하니 기장 인기 있는 제품 원헌드레드 프리미엄 블랙이 등장하네요. 원헌드레드 프리미엄 블랙은 글리세린 외에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알진, 소듐폴리스타이렌셜포네이트, 호호바씨오일을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4. 제품별 판매 가격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위의 조건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결과' 위젯 이미지를 보시면 각 인기 제품들이 얼마에 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눈여겨보시고 가격대에 맞게 공구 제품을 선정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장 인기 많은 원헌드레드 프리미엄 블랙의 경우, 다른 제품 대비 가격대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그리고 셀러는 단순히 저렴한 마스크팩을 선택하기보다는 다른 요인으로 제품 선택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5.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제품과 관련된 해시태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마스크팩, #beauty입니다. 그리고 그 외 공구 제품에 많이 포함되는 키워드인 공동구매, 타임어택, 가정의달과 같은 키워드도 눈에 띕니다. 이런 인기 해시태그 포함하여 작성하시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포스팅이 노출되겠죠?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홈케어', '리프팅', '피부관리'와 같은 소구점이 가장 상위에 랭킹 되네요. 집에서 쉽게 리프팅과 같은 기능성 효능이 있다는 점을 어필하는 소구점을 잡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시트마스크 제품군 공구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마스크팩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을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SELTECK] 잘 파는 기술:유산균 공구시장 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