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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Sep 20. 2022

[SELTECK] 잘 파는 기술:클렌징폼 공구시장 편

클렌징폼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여러분은 피부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클렌징이라는 것을 아셨나요? 화장을 하지 않았어도 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먼지노폐물 등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세안제를 사용한 클렌징은 필수입니다.


오늘은 피부관리 필수템 클렌징폼의 공구 시장을 22년 5월 ~ 8월 공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카카두 클렌저와 리페어링 아미노 클렌저로 총 2회의 공구가 진행되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클렌징폼에는 카카두플럼추출물, 병풀추출물이 제일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 9개, 8개 제품에 포함되어 있네요.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많이 포함된 원료는 다시마추출물과 판테놀로 총 7개 제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이제 인기 제품, 인기 원료 각각 모두 알아보았는데 실제 인기 있었던 제품에 인기 원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그 외 성분은 또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 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결과'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제품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 거에요!


가장 인기 있는 원료인 카카두플럼추출물을 포함한 제품을 솔팅하니 한국 콜마의 카카두 클렌저와 누본셀 스노우 콜라겐 클렌저, 시카버블 블레미쉬 클렌저가 등장하네요. 총 4회 공구 진행된 카카두 클렌저의 경우 카카두플럼추출물외에도 병풀추출물, 다시마추출물, 한련초잎추출물, 인도멀구슬나무잎추출물을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4. 제품별 판매 가격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각 인기 제품들이 얼마에 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가격대에 맞게 공구 제품을 선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제품과 관련된 해시태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카카두클렌저, #세안제, #클렌징 3종입니다.

추정하건대, 여러 클렌징 제품을 함께 공구 오픈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아무래도 소비자의 피부 타입이 다양한 것을 반영하여 여러 제품을 함께 셀링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인기 해시태그 포함하여 작성하시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포스팅이 노출되겠죠?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저자극', '약산성', '비타민이 많은'과 같은 소구점이 가장 상위에 랭킹 되네요. 자극이 없는 순한 제품인 점을 어필하는 소구점을 잡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클렌징폼 제품군 공구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클렌징폼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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