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염려가 증가하면서 이너뷰티는 하나의 뷰티 트렌드 중 하나로 부상했습니다. 몸 속부터 건강을 채워서 아름다움을 찾는다는 의미의 이너뷰티는 먹는 화장품이라는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22년 5월~8월의 공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 트렌드 이너뷰티의 공구 시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다이어트 보조제인 더블컷에스와 시네트롤체인지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각 총 4회의 공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라이트컷+13과 시네트롤체인지다이어트, 퍼펙트에스밸런스가 총 3회 진행되어 그 다음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이너뷰티 제품에는 총 52개의 제품에 포함된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이 가장 인기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자몽추출물은 431개 제품에 포함된 그 다음 인기 원료로 확인되었습니다.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 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공구 제품 리스트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 거에요!
가장 인기있는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을 포함한 제품을 솔팅하니 라이트컷+13, 마시는시네트롤자몽다이어트 제품이 등장합니다.
4. 제품별 판매 가격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위의 인기 공구 제품 리스트 위젯을 보시면 각 인기 제품들이 얼마에 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가격대에 맞게 공구 제품을 선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제품과 관련된 해시태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보조제 제품명인) #고투슬림이었습니다. 이너뷰티 카테고리에선 다이어트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은 듯하네요.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역시 다이어트를 강조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콜라겐, 밝은 안색과 같이 건강을 소구하는 키워드가 많이 활용된 것으로 보여요!
마지막으로, 이너뷰티 공구 시장 데이터 인사이트를 리뷰해보겠습니다.
✅ 이너 뷰티 시장은 다이어트 보조제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음 (더블컷에스, 라이트컷+13)
✅ 그 외 건강을 포인트로 한 콜라겐 제품 또한 인기가 많음
또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다이어트/이너뷰티 제품군 공구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준비한 이너뷰티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을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