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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Sep 16. 2022

LAB543은 이렇게 일합니다: 마지막 편

공구매칭 플랫폼 ‘현명한 구매’ 그리고 제품 분석 솔루션 개발

‘Think543’ 에서는 LAB543이 가장 잘 하고 있고,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지우컴퍼니는 인플루언서 공구매칭 플랫폼을 ‘현명한 구매’를 운영합니다. ‘현명한 구매’는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이른바 사고 싶은 제품과 판매력을 가진 적합한 인플루언서의 조합을 찾아내 최적의 제품 매칭을 통해 높은 수준의 매출과 판매 수익을 유도하는 플랫폼입니다.



#런칭 30일 만에 1일 1,100만원 매출이!


런칭 이후 30일 만에 하루에 1,100만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 '현명한 구매'는 판매 주체인 인플루언서와 제품을 제공하는 공급/제조사, 그리고 그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의 성향과 데이터를 고려하고 반영한다는 점에서 높은 매출 창출뿐만 아니라 각 참여 주체의 만족을 보장합니다. 


#주제 적합도에 맞는 컨텐츠를 통해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명한 구매는 스타 판매자 육성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판매 상품 컨텐츠를 연결시켜주어 인플루언서 본인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셀러 분석, 알고리즘 분석, 스토리 개발, 업로드 스케줄링 등 현명한 구매만의 핵심 성공 전략을 통해 셀러의 코어 팬을 형성하고 유지시킵니다. 

* 현명한 구매의 자세한 인플루언서 컨설팅 프로세스가 궁금하시다면 다음 주에 업로드되는 ACT543 게시물을 확인해 주세요!


지우컴퍼니는 무분별하게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판매 주체와 상품 및 공급사에 대한 데이터 분석으로 완벽한 조합을 제안해 내어 고객과 셀러 그리고 공급사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고객이 사고 싶어 하는 제품과 잘 팔 수 있는 셀러를 매칭하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조합을 만들어냅니다.


#제품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다!

 

지우컴퍼니는 커져가는 C2C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떤 제품을 어떻게 팔아야 개인 미디어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고민 끝에 복잡하고 방대해서 시작하기 어려운 C2C 마케팅의 전반적인 성과 향상을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솔루션 S(가칭)는 데이터 기반 제품 분석 솔루션으로 판매자가 판매하고 싶은 제품에 대한 모든 시장 상황과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지우컴퍼니에서 구축한 인스타그램 크롤링 시스템 기반으로 탑 셀러의 공동구매 과정을 분석하여 고객의 제품 개발, 홍보, 판매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는 특정 셀러가 어떤 상품을 얼마나 자주, 많이 팔고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경쟁사의 SKU별 매출 수준 또한 파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마케팅적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S는 올 해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지우컴퍼니는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팔릴 제품을 찾고,

미디어의 변화를 리드하며,

우리만의 단골을 위한 생각과 상품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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