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워시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독자 여러분, 계절에 따라 스킨케어 제품을 교체하듯이 바디워시도 교체해야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얼굴 케어만큼이나 바디케어도 중요해진 요즘! 오늘은 20년 10월 ~ 22년 8월 데이터로 바디워시 공구 시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바디워시는 한 제품이 특별히 인기를 끌기보다는 다양한 제품이 골고루 공구되었습니다. 센텔라 데일리 베이비 올인원워시, 캄앤이지 엑스폴리에이팅 바디워시 제품이 총 2회씩 공구되어 그중에서 인기 있었고, 그 외 제품은 1번씩 공구되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바디워시에는 다이소듐라우레스설포석시네이트 성품이 총 8개 제품에 포함된 가장 인기 많은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녹차추출물, 라우릴글루코사이드, 병풀추출물 원료가 총 6개 제품에 포함되어 그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원료였고요.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 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결과'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제품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거에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바디워시 제품은 하나의 인기 제품이 있기보단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는 환경이라, 인기 제품이 인기 원료를 포함하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4.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가장 많이 나타나는 해시태그는 #바디워시추천입니다. 좋은 제품을 추천해 주는 피드임을 강조하려고 이런 해시태그를 활용하는 것 같네요. 바디워시가 피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인 만큼 어떤 효능이 있는지 기능성 부분을 어필하는 경우도 많네요. 여드름기능성, 등드름바디워시, 모공각화증바디워시와 같은 키워드로 표현하는 것 같아요.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향좋은', '지속력', '성분좋은'과 같이 바디워시의 주요 어필 포인트인 지속적으로 향이 좋다고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바디워시 제품군 공구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바디워시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