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미스트 공구 시장을 22년 5월 ~ 22년 10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인텐시브 비타 콜라겐 앰플 미스트가 총 5회 공구된 인기 제품이었습니다. 그외 비타 샤워 미스트, 엔더믹 이지에프 콜라겐 플루이드, 카카두 백옥 앰플 토너 미스트가 총 2회 공구되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총 11개 제품에 포함, 스쿠알란이 총 8개 제품에 포함, 스쿠알란이 총 7개 제품에 포함된 인기 원료였습니다. 그외 라즈베리잎추출물, 쇠비름추출물, 수용성콜라겐,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이 총 6개 제품에 포함되었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제품명/브랜드 키워드가 상위에 많이 랭킹되어 있네요. #엔더믹미스트, #보나벨라, #리얼더마5종, #B5크림과 같은 키워드가 그 예시입니다. 그리고 해시태그를 통해 특정 성분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아보여요. #뿌리는성장인자, #성장인자미스트, #뿌리는콜라겐이 그 예가 되겠습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수분, 콜라겐’과 같이 성분 위주로 어필하는 경우와, ‘무너짐없는, 쿨링, 탄력, 리프팅, 주름, 미백, 피부관리’와 같이 기능성을 어필하여 소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미스트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미스트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