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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May 20. 2022

LAB543은 이렇게 일합니다: 이커머스몰 편

의류쇼핑몰 A의 소비자 데이터를 읽고 해결책을 찾아내다

‘Think543’ 에서는 LAB543이 가장 잘 하고 있고,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12년에 설립된 이래로 LAB543은 고객사의 문제를 발견하고 또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본고에서는 LAB543이 이커머스몰의 운영을 대행해오며 얻은 인사이트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 데이터를 정보로 읽습니다.

LAB543은 데이터를 정보로 읽어냅니다. 의류쇼핑몰 A와 작업하며 쇼핑몰의 매출을 분석할 당시 카테고리별 매출 순위, 노출 수, 구매 건 수, 판매 물품 수, 구매율, 매출액, 객단가, 건단가 분류 등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분석하였고 쇼핑몰의 모델이 착용한 제품의 카테고리별 매출액을 분석해내어 쇼핑몰 A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원피스 구매율이 높다는 인사이트를 도출했습니다.


방대한 데이터 가운데 숨겨진 진짜 정보를 읽어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얻어 낸 정보를 활용하여 원피스 카테고리에 속한 제품 수를 증가시키는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었습니다. 


# 공급자 용어와 소비자 용어를 매칭합니다.

LAB543은 소비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의류제품을 검색하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A의 제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제품의 키워드를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서 세팅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급자의 용어와 소비자의 용어를 매칭하여 키워드를 관리하였고 더욱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 집중해야 할 키워드를 파악합니다.

참고 이미지) 의류쇼핑몰 A 키워드 분석 자료

등록된 키워드들 중에서도 검색조회수 즉 인기도가 높은 키워드와 매출관여도가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이들에 광고를 집중합니다.


수많은 데이터 중에서도 특별히 집중해야 하는 대상 키워드를 분류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합니다.


# 키워드를 광고에 반영시킵니다.

주차별로 검색 광고비 집행 내역, 키워드 노출 수, 클릭 수, 전환 수 데이터를 수집하고 또 분석하여 광고 효율을 보다 더 높일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비 대비 매출 증가가 크게 늘어나지 않은 경우라면 전환 매출이 이루어지지 않은 키워드군을 분석하는 방식을 통해 광고의 세부 조정을 진행합니다.


#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LAB543은 지속적으로 키워드 광고의 결과물을 분석하는 작업을 통해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입니다. 


실제로 쇼핑몰 A의 경우, 초반에 비해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키워드의 노출 수가 눈에 띄게 감소하였음을 확인했습니다. 광고효과를 내지 못하는, 무의미해진 키워드들을 분류하여 제외시키고 전반전인 키워드 분석과 경쟁사 키워드 분석을 통해 쇼핑몰 A와 적합하고 경쟁우위가 있는 키워드들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벨류체인 <LAB543>

퍼포먼스 마케팅은 계속해서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갈수록 첨예해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에 발 맞추어 LAB543은 타기업과의 협력관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구축된 관계를 통해 LAB543은 협력기업의 특장점을 살려 마케팅 벨류체인을 구축하고 단계별로 유의미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AB543은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배우고,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그리고 이는 잘 팔리는 마케팅이라는 본질에 다가가기 위한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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