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시청/을지로) 도심 속에서 비행기 모드로 함께 책 읽어요!!
승객 여러분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자기기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휴대하고 계신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피시와 같은 전자기기는 전원을 꺼주시거나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행기를 타는 일은 언제든 설렙니다.
여행이든, 출장이든, 일상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난다는 사실 자체에서 설렘이라는 감정이 뭉글뭉글 피어오릅니다. 다만, 설렌다는 것은 그저 즐겁지만은 않습니다. 일상이 주는 안정감에서 떠나 불안정으로 발걸음 내딛는 순간 생기는 어느 정도의 긴장감도 동반하기 때문이죠.
동시에 비행기가 지상에서 발을 떼어 상공으로 떠오르는 순간, 비행기 안에서는 외부와의 모든 것이 단절됩니다. 말 그대로 ‘비행기 모드’가 됩니다. 비행기가 주는 또 하나의 설렘이 바로 이 것입니다. 물리적으로 답답하긴 하지만, 그 안에서는 외부와는 차단된 채로 오롯이 개인적인 시간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비행기가 이륙한 지 한참이 지나고, 어수선하게 기내식을 먹은 후 항공기 내부의 조명이 차분히 어두워집니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잠들어 있고, 비행기 엔진 소리만 들리는 그 시간이 특히 더 좋습니다.
그 시간에는 주로 책을 읽거나, 글을 씁니다. 거창한 책을 읽거나 엄청난 글을 쓰는 것도 아닙니다. 그저 일상적인 가벼운 행동이지만, 이러한 소소한 행동들이 비행기 모드에서는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좁은 공간 속에서 외부의 모든 것이 차단된 채 내가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행동 중 하나이기 때문일까요?
평소 같으면 책 몇 장을 읽으려 해도 쉴 새 없이 울려대는 스마트폰의 알림, 글을 쓰다가 막힐 때면 특별한 목적도 없이 이리저리 타고 넘어 다니는 인터넷 세상이 그 안에서는 모두 비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시간과 공간이 모두 멈춘 듯한 비행기 모드에서 오히려 자유로움을 느낍니다. 비록 내게 주어진 공간은 한 평도 채 되지 않고, 내 몸은 안전벨트에 가만히 묶여 있지만 오히려 참 자유롭습니다.
비활성화, 차단, 단절 속 자유로움을 일상 속에서도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아침 7시.
시끌벅적하게 하루가 시작되는 도심에서
'비행기 모드'로 책을 읽으며
나만의 하루를 열고 싶은
직장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모임 안내]
* 모임 시간 : 5월부터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7:00am~8:30am
* 모임 장소 : 스타벅스 광화문점
* 진행 방법
- 7:00am~8:00am(60분) : 자신이 읽고 싶은 책 읽기
- 8:00am~8:30am(30분) : 읽은 책의 내용과 느낀 점 공유
* 참가 대상 : 광화문, 시청, 을지로 인근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타 지역 직장인 또는 직장인이 아니신 분도 물론 참여 가능합니다)
* 모집 인원 : 10명
* 참가비 :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모임 시 드실 차나 음식은 각자 자유롭게 구매해서 드시면 됩니다.
* 참가 신청 : 참가 신청 링크
* 문의 사항 : 오픈 카톡으로 문의
광화문/시청/을지로에서 근무하고 계시다면, 출근 전에 부담 없이 책 한 권을 가지고 와서 함께 책 읽어요. 각자 책을 읽고, 내용을 소개하고 느낀 점을 나누는 형태로 자유롭게 진행됩니다.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다같이 동일한 책을 읽고 와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왜 아침에 모임을 하냐고요?
퇴근 후에는 유혹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퇴근 후엔 일단 너무 피곤합니다.
집에 오면 만사가 귀찮습니다.
퇴근 후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습니다. 좋은 강연들도 들으러 가고 싶고, 모임에도 가고 싶습니다.
밀려드는 일들로 야근 어택을 받기도 합니다.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자는 친구들의 유혹도 있습니다.
다른 방해 없는 비행기 모드로 오롯이 책을 읽고 싶다면, 출근 전 1시간이 제격입니다.
출근 전 독서모임을 통해
직장인도 누릴 수 있는
하루의 자유를 챙겨봅시다.
수북이 쌓인 이메일보다, 좋아하는 책을 읽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싶은 직장인 분들 많이 많이 참여해주세요 :)
"비행기 모드 독서클럽"에 함께 하시고 싶다면, 아래의 신청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신청 링크
* 책과 함께 성장하는 성장판 (홈페이지 링크 , 브런치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