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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 알고 싶지만 너에게 알려주고 싶은 챗GPT 비밀

간편한 업무 자동화! 챗GPT와 구글로 효율적인 계약서 작성법

친구야, 요즘 일하느라 많이 바쁘지? 


나는 네가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생각해. 


그런데, 가끔은 일이 너무 많아서 버거울 때도 있잖아. 그래서 오늘은 내가 일하면서 알게 된 꿀팁을 너에게만 살짝 알려주려고 해. 이거 알면 너도 진짜 일잘러가 될 수 있을 거야!


혹시 들어봤어? 


챗GPT랑 구글 시트, 그리고 앱스 스크립트라고 들어보긴 했을 거 같은데, 쉽게 말하면 이 친구들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자동으로 척척 해주는 도구야. 특히, 우리가 계약서 같은 걸 작성해야 할 때 정말 시간을 아껴줘. 믿기 힘들지? 나도 처음엔 그랬거든!


자, 이제 내가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게!


먼저, 구글 시트에 직원들 정보를 쭉 정리해. 뭐 성명, 부서, 연락처, 연봉 같은 것들 있잖아. 이걸 깔끔하게 한 곳에 모아두면 나중에 진짜 유용해. 마치 우리가 정리하는 쇼핑 목록처럼 하나씩 딱딱 적어두는 거지. 그럼 이 다음부터는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

템플릿을 만들어 볼까?

그다음으로는 구글 독스에서 근로계약서 템플릿을 하나 만들어. 뭐, 여기에 {{성명}}, {{부서}} 이런 식으로 자리만 미리 만들어두면 돼. 나중에 그 자리에 직원 정보가 쏙쏙 들어가는 거야. 이 템플릿 한 번만 만들어두면, 다음엔 자동으로 계약서가 생성되니까 훨씬 편해지지.


이제 진짜 중요한 부분! 앱스 스크립트 등장!


여기서 앱스 스크립트라는 멋진 도구를 사용하는데, 이게 무슨 일이든 자동으로 해주는 도우미 같은 친구야. 이 친구가 구글 시트에서 우리가 입력해둔 정보를 구글 독스 템플릿에 자동으로 채워 넣어줘. 예를 들어, 직원이 100명이면 100개의 계약서를 뚝딱 만들어줘. 하나하나 손으로 하지 않아도 되는 거지. 와, 진짜 신세계 같지 않니? �


그리고 나서, 파일 이름도 "성명-부서" 이런 식으로 딱딱 저장돼. 너무 간편하지? 이걸 한 번 해보면 내가 왜 이렇게 흥분했는지 알 수 있을 거야. 난 이 방법을 알게 되고 나서 일을 훨씬 빠르게 끝낼 수 있었어.


실무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는 방법이야!


내가 이 방법을 알려준 이유는, 너도 업무를 하면서 시간을 더 절약하고, 그 시간을 너 자신을 위해 쓰면 좋겠다는 생각 때문이야. 계약서 같은 반복적인 일은 챗GPT와 구글 시트, 앱스 스크립트에게 맡기고, 우리는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잖아!


친구야, 내가 알려준 이 비법을 한 번 써봐! 

너도 분명 일잘러가 될 수 있을 거야. 그리고 혹시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나한테 물어봐. 내가 더 자세하게 알려줄게.


우리 같이 조금 더 스마트하게 일하면서 시간을 아껴보자! ��


너를 응원하는 친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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