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MOM Mar 01. 2016

아이의 세상  《신발》

함께 신으며...

까만 운동화 대신 빨간 구두를 신으라고

말하려는데 아이가 먼저 물었다.


"엄마, 오늘은 예쁜거 신어도 돼?"

"그러렴. 예쁜 치마 입었자나"

"와~~신난다"


너는 별게 다 신나는 구나

말하려는데 이번에도 아이가 먼저 말했다.


"엄마, 엄마도 예쁜거 신어. 나처럼"

"엄마는 예쁜 거 없어. 그냥 이거 신을래"


무뚝뚝하게 내뱉으며 아무생각없이 

맨날 신던 그 신발을 신었다.


아이 목소리가 커졌다.


"와~~ 예쁘다. 우리 똑같애. 똑같이 리본이 있어"


그제서야 맨날 신던 그 신발이 눈에 들어왔다.

리본이 마음에 들어 나 역시도 처음엔

와~ 예쁘다 하며 샀던 신발이었다.


"신난다 엄마. 우리 똑같애. 예쁘다.

 Love each other. 우리 그거 같애.

 사랑해 엄마~"

 

예쁜 말들이 쏟아졌다.

리본 하나에 이렇게 신이 나다니.


생각해보면

이 신발을 처음 신던 날

그리고 다음날, 그 다음날 정도까지는

나도 아이처럼 신발 하나로 충분히

신이 났었다.

나도 그랬었다.


아이는 가끔

잊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잃은 것을 찾게 한다.


덕분에

무뚝뚝한 나의 하루가

반짝반짝 빛나기 시작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의 세상 《빗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