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법은 조변 Nov 28. 2023

【  마법의 성  】    9곡  COMPILATION

순서는 '원곡'에서 '파격'으로 입니다. 조용히 30분 정도 들어보세요.

안녕하세요. 민법 글도 쓰지만, 좋은 노래 글도 쓰는 조변입니다.



지난번에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 7곡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난번의 즐겁고 명랑한 분위기를 이어 가고자, 이번 글에서는 '마법의 성' 9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9곡"이나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매주 좋은 노래를 소개하기 위해 수많은 노래와 영상을 들어보고 있습니다. 여가 시간, 산책하는 시간, 운전하는 시간 등 짬나는 시간마다 많은 노래를 듣습니다. 이번 '마법의 성'은 너무 탁월하고 뛰어난 노래가 많아서 5곡도 아니고, 7곡도 아니고 '9곡'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원곡부터 조금씩 파격을 더해가는 9곡을 들어보실까요?



1. (원곡) '더클래식'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DB-2ak5O2yc?si=dkaBMThS0bLNb9eB


더 클래식의 '마법의 성'은 불후의 명곡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밝은 노래 중 단연 최고라 생각합니다.

1994년에 발매된 원곡은 김광진이 작사와 작곡을 했고, 130만이 넘는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첫 멜로디를 들으면 바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마법을 가진 노래입니다.

TV 광고의 배경음악으로도 많이 사용되었고, 그래서 누구나 이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가사에서도 긍정의 힘이 느껴집니다.

"자유롭게 저 하늘을 날아가도 놀라지 말아요. 우리 앞에 펼쳐질 세상이 너무나 소중해 함께라면"

이 평범한 문구가 따뜻한 멜로디와 만나, 우리 마음에 큰 울림을 주는 듯합니다.



2. (연주곡) '이혜정의 Flute time'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DnIbgZuZ7OM?si=LRQUXgTqi5DMw2nI


이번 '마법의 성'에서는 연주곡을 여러 곡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먼저 소개할 곡은 '이혜정의 Flute Time'의 마법의 성입니다. 


플루트 연주 첫 소절을 듣는데 딱 느낌이 왔습니다. 이 연주곡만큼은 꼭 소개를 해야겠다는 느낌이 왔습니다.


분명히 플루트 연주곡임에도 노랫말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음악적 소양은 많이 부족하지만, 가사 음절에 완벽히 대응하여 연주를 한 덕분이 아닐까 감히 생각을 해봅니다.


이 아름다운 곡을 제가 어떻게 묘사해도 그 감동을 전해드리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꼭 들어보세요. 귓속이 플루트의 음향으로 꽉 차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합니다.



3. '윗소로우'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mqnDUHXpGsY?si=69z08l1j-HK7gl_N


제가 '마법의 성'을 소개하도록 마음먹게 한, '스윗소로우'의 마법의 성입니다. 

원곡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사뭇 다른 분위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상당히 세련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원곡은 초등학생의 감성이라면, 스윗소로우의 노래는 청소년 또는 대학생의 감성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고음과 저음을 오고 가는 보컬이 이색적이면서도 꽤 조화롭게 들립니다.

원곡보다 조금 더 파워풀하게 부르는 노래이지만 과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약간의 파격이 가미된 '마법의 성'입니다. 역시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실제 나는 가수다 경연 영상입니다.

그 당시 현장의 분위기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영상이 조금 더 낫게 들리기도 합니다.

https://youtu.be/R8Dz5y4IW2Y?si=UGa4U12dA7md7eAH



4. (연주곡) '면시스터즈TV'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s6xEwTBnPoA?si=Eknijle6467cykq5


이번 글을 준비하면서 발견한 가장 유명하지 않은 연주곡입니다. 조회 수가 2,500회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 연주곡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아주 큰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복면시스터즈TV'의 마법의 성에서 피아노 삼중주의 백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가 들려주는 마법의 성에서도 순수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금은 볼륨을 높여서 감상하시면, 훨씬 더 큰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랫말이 없는 연주곡이지만, 이 곡을 들으면서 마음 한 구석이 말랑말랑해지고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아무도 없는 방에 혼자 계시거나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면, 꼭 들어보세요.  

 


5. (사랑의 콜센타) '영웅'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9cJ8_70Vw5Q?si=UzEcX92zMiPneTuh


원곡은 초등학생 감성, 스윗소로우의 노래는 청소년의 감성이라면,

임영웅이 부른 '마법의 성'에서는 어른의 감성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절대 올드하지 않습니다.


사실 어른이에게도 어린이와 같은 동심이 있습니다. 순수한 마음도 저기 숨어 있습니다.

어른이도 매일매일이 두렵고 힘듭니다. 그 어른이를 꽉 안아주고 탁탁 등을 토닥여 주는 노래 같습니다.


우리 어른이에게도 용기와 지혜를 줄 것 같은 노래가 임영웅의 '마법의 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은 풋풋한 임영웅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또한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는 사랑의 콜센타 7화 방영 영상이며, 클린 버전입니다.

https://youtu.be/PbEiAx_KfDU?si=O-vZGkWQ5sUvVHMn



6.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tbMp8B3w_wo?si=9TkgD3HKB0FZXDzV 


'마법의 성' 중에서 가장 세련된 노래는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의 마법의 성이라 생각합니다.  

조민규의 고음에서도, 고우림의 저음에서도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노래입니다.

4중창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스윗소로우'의 4중창과는 완전히 다른 매력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스윗소로우는 원곡의 틀을 크게 수정하지 않은 노래를 불렀다면,

포레스텔라는 원곡의 감동을 더 배가하는 노래를 부른 것 같습니다.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합니다.


조금 더 파격적인 무대를 기대하신다면 반드시 감상하셔야 합니다.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7. (Rock ver.) 'B&Y퇴근버스'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o_vg9ZBX6ug?si=CzJ7qyQLUiXHCYgN


가장 파격적인 '마법의 성'은 'B&Y퇴근버스'의 마법의 성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오프닝 주제곡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나는 노래 그 자체입니다.  

 

우울한 기운이 스멀스멀 다가온다면, 바로 이 노래를 들으면서 기분을 전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평할 입장은 못되지만, 일렉기타, 베이스, 보컬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콘서트의 마지막 앵콜곡으로 부른다면 '떼창'도 가능한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긍정의 에너지' 순도 100% 노래입니다.

스피커로 듣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어폰 청취를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추천합니다!

 


8. (DNA싱어) '다윤이'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tNH-7gFlqZk?si=hFNOuIO4YA6TwbJz


이번 글 중 최연소 싱어 '다윤이'의 마법의 성입니다.

그냥 아빠미소 모드로 보게 됩니다. 안 볼 수 없습니다. 다윤이는 소란 고영배의 딸입니다.  


음악적 소양이 없지만, 제 귀에도 안정적으로 나름 풍부한 성량으로 노래를 소화하는 것으로 들립니다.

아무런 기교 없이 깔끔하고 플레인하게 부르는 마법의 성이라 더 아름답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조금 전부터 말랑말랑해진 마음이 더 말랑말랑 + 촉촉해지는 느낌입니다.

사랑스럽고 고맙고 대견한 그런 노래입니다. 꼭 들어보세요. 추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9. (연주곡) '이너 감성'의 마법의 성

https://youtu.be/2KaUKYI49hA?si=Ysnkw5JBqNl2Hnqb


마지막 '마법의 성'은 피아노 연주곡입니다. '마이너 감성'이 피아노로 연주하는 마법의 성입니다. 

다른 곡들에 비하여 매우 차분한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마무리하는 순서로, 잔잔하고 차분한 느낌의 '마법의 성'을 들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차분하게 들리지는 않습니다. 그 속에 결코 작지 않은 감동이 함께 느껴집니다.


상당히 많은 '마법의 성' 피아노 연주곡이 있지만, 이 노래가 가장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의 부족한 소양으로는 편곡의 힘인지, 연주의 힘인지 알 수는 없지만 상당히 좋은 곡으로 다가옵니다.     

 


9곡이나 들어주시느라 힘들지는 않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각자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순수해졌다면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보너스 영상은 조금 더 파격적이지만 그만큼 세련된 연주곡입니다. 여유가 되시면 꼭 들어보세요.


(보너스, 연주곡) 'SangSang Piano'의 마법의 성 : 쇼팽이 연주한다면?

https://youtu.be/xZ0BMGnE6_U?si=yydinZI39IMHBQBK

                    


제가 쓴 브런치북을 소개합니다. 

https://brunch.co.kr/brunchbook/lawschool


매거진의 이전글 [바람이 불어오는 곳] 7곡 COMPILATIO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