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접속'의 OST로 유명했던 그 노래 기억 나시나요?
이번 글에서는 'A Lover's Concerto' 7 + 1곡을 준비했습니다.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등의 PC통신이 대중화되던 1990년대 한석규, 전도연 주연의 '접속'이라는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그 영화의 상징과 같은 곡 사라 본의 'A lover's concerto' 원곡부터 들어보시겠습니다.
https://youtu.be/bRlicxf8iJQ?si=EI96eVRpysA27GDL
'Sarah Vaughan'의 A Lover's Concerto는 언제 들어도 좋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 1990년대로 돌아가는 듯한 느낌도 들기도 합니다.
저도 그 시절 오성식의 월간 굿모닝 팝스를 들으면서, 이 노래를 듣고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노래에 비해 다소 짧지만 그래서 더 강렬한 인상을 주는 노래입니다.
결혼식 축가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곡이기도 합니다.
https://youtu.be/_VpXVU3LRdk?si=c6YMeER76-cv147T
임형주의 A Lover's Concerto는 원곡에 비하여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이 노래는 남성 보컬 커버 곡이 많지 않은데, 임형주의 노래 그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편곡된 도입부에서부터 임형주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원곡의 즐거운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곡보다 더 흥겨운 노래를 듣고 싶다면, 임형주의 노래를 추천합니다.
https://youtu.be/yy60Ou9taME?si=Z_fEMm6BB7t2vDe9
Kelly Chen 진혜림의 A Lover's Concerto를 듣고 이번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원곡과 상당히 다른 느낌이지만, 아주 매력적인 곡입니다.
광고의 배경음악 등으로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 익숙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깨끗한 목소리로 꽉 찬 노래입니다.
원곡에서는 흥겨움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진혜림의 노래에서는 차분함과 진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노래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https://youtu.be/utyQUgMFKuc?si=AfUeQuGyCslZapVP
연주곡 중에서는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A Lover's Concerto가 아주 좋았습니다.
살짝 편곡된 느낌이 있지만 원곡의 느낌을 충실히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 곡은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선수 은퇴식 영상편지의 배경음악으로 실제로 쓰였다고 합니다.
야구선수 이대호의 응원곡으로 이 노래가 쓰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차분하지만 진중하게 그리고 세련되게 들리는 피아노 선율이 우리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꼭 들어보세요.
https://youtu.be/TlO_hJP07VE?si=ErGXx2fzmaNrydWA
'박혜경'의 A Lover's Concerto에서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박혜경의 상큼한 보이스와 한국어 가사가 만나니 또 다른 즐거운 노래가 완성되었습니다.
새 하얀 빗방울 사뿐히 여기 내려앉아 저 높이 하늘에 새와 구름의 하모닐 듣네
저 언덕 너머에 눈부신 무지개 빛 같은 그 어떤 마법이 내게 속삭여 너를 사랑해
오~ 꼭 품에 안겨서 또다시 듣고 싶은 말들 내 세상을 모두 빛나게 하네 너를 사랑해
늘 바라보면서 영원히 사랑할 수 있는 내 소중한 사람 그대와 함께 지금 이대로
오~ 긴 밤들은 안녕 비 오는 흐린 날도 안녕 늘 해가 뜰 거야 내 마음속에 그대 있다면
저 언덕 너머에 눈부신 무지개 빛 같은 그 어떤 마법이 내게 속삭여 너를 사랑해
오~ 꼭 품에 안겨서 또다시 듣고 싶은 말들 내 세상을 모두 빛나게 하네 너를 사랑해
가사도 아름답고, 멜로디도 아름다운 노래입니다.
박혜경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이 노래를 꼭 들어보세요. 추천합니다.
https://youtu.be/uypqVSKQrG0?si=LQP-63pZStzyQJqI
이번 글에서 가장 재미있는 노래입니다. ㅎㅎㅎㅎ
'우쿨렐레 피크닉'의 A Lover's Concerto는 우쿨렐레 연주로 시작합니다.
약간은 장난스럽게 느껴지는 노래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결코 촌스럽지 않은 노래입니다.
'재미있는 노래'라는 설명보다 더 정확한 설명을 할 수 없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한 번 들어보세요. '재미있네!'로 시작하여 '잘 부른다!'로 끝나는 느낌이 들것입니다. 추천합니다.
https://youtu.be/tXD-9lM8nzc?si=zNpfvfLQMwq7m6uZ
'DOMO 도모'의 A Lover's Concerto도 우리의 마음을 들썩들썩 춤추게 합니다.
DOMO 도모는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관현악단의 줄임말이고,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단체입니다.
제가 여러 오케스트라 연주곡을 들어봤지만, 이 노래가 가장 좋았습니다.
원곡이 가지는 흥겨움, 즐거움을 가장 잘 전달하는 노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록 가사는 없지만, 관현악 협주만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곡입니다. 꼭 들어보세요.
https://youtu.be/zFsNo8NnSyo?si=-j891bpxPHSU9SuaA
보너스로 '군산유스오케스트라'의 연주곡을 준비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연주곡인데,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t0VZGREEdBSiWj_Qc4wvXeYTKRGTaqtl&si=Xo9XGSzvbfcaAf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