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운 Dec 25. 2022

진실을 보는 눈, 올빼미(2022)



궁에서는 말이야, 들어도 못 들은 척 보아도 못 본 척해야 하네



저희같이 미천한 자는 보아도 보지 않아야 합니다.



당신이 회사의 큰 부조리를 목격한 유일한 목격자라면,

당신은 거대한 권력에 맞서 끝까지 불의를 참을 수 있는가?


살아남기 위해 눈이 먼 척했던 의원 하나는

자신이 알게 된 궁의 비밀을 발설한다.


간혹 눈이 보이는 사람들이 눈이 보이지 않는 사람들보다 진실을 보지 못하는 때가 있다.


@생각해 볼거리

Q. 나는 내가 보는 것을 솔직하게 입 밖으로 낼 용기가 있는가?


A. 때로는 본 것을 보지 않았다고 말해야 될 때가 올 수도 있다. 그럴 때 나는 솔직하게 내가 본 것을 말할 수 있을까? 사실 잘 모르겠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사회의 괴리를 떠안고 가는 것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재능이 당신을 살릴 수도, 죽일 수도, 관상(201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