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윤맘 Aug 25. 2022

새벽 1시가 넘었고 냉동피자를 데웠다

미쳤네 미쳤어를 연발하며 먹는 나란 여자

아이들이 늦게 잤고 남편은 늦게 왔다


고로 나의 육퇴 밤 12시. 어질러진 거실을 대충 정리하고 나니 허기가 진다. 저녁을 먹었나 생각해보니 5시쯤 비빔밥(비빔밥이라 하기엔 좀 초라한 계란, 고추장 밥 비빔)을 입안에 욱여넣고 아이들이 남긴 요플레를 먹었다. 허기가 질만한 메뉴였고 또 육퇴가 늦은 것에 대한 보상이 필요한 느낌도 들었다.

무엇보다 남편이  내가 좋아할 거 같아서 사 왔다는 불닭 마요 소스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갑자기 눈덩이 커지듯 커졌다.


그래. 나 먹어야겠다. 다짐하고는 냉동실에 있는 냉동피자 한 조각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데우고 불닭 마요 소스를 뿌렸다.


한입 두입 세입 먹는데

미쳤네 미쳤어 이걸 지금 이 시간에 먹고 있다니

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하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는 노릇. 새벽 1시에 냉동피자 한 조각을 다 먹었다. 불닭 마요 소스까지 야무지게 발라서.

맛있게 먹긴 했다만

이 후회와 죄책감과 더부룩함은 어쩐단말이냐


또 이 와중에 맥주까지 먹고 싶은 마음은 또 뭐란가.

참자 참아야 한다



22. 8. 25일 새벽

그나저나 처서가 지나니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낀다

바람이 서늘해졌다. 열어둔 창문으로 가을바람이 후욱 들어오네. 올 가을도 찬란하게 눈물겹도록 아름답기를

작가의 이전글 모기기피제를 냉장고 위에 올려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