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나는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 싶었다

(Bestcrew의 승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에 관한 이야기)

by 영혼의작가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는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자 했던 이유준비 과정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 면접 준비합격 노하우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항공사 승무원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나의 아름다운 첫 사랑 - Flight attendant.

첫사랑

어쩌면

그것은

짝사랑


으로 시작되는 건지 모르겠다. 지난 나의 직장생활을 되돌아 볼 때, 시간이 오래 지나 다시 생각해 보아도 가슴이 설레는 추억이 있다는 것은 참 감사한 일이다.


날카로운 첫 키스의 추억처럼, 영원히 기억될 운명적인 승무원에 관한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어쩌면 개인의 소소한 경험에 지나지 않을 이야기가 되겠 지만 , 승무원을 꿈꾸는 이들에게 그리고 승무원으로 사회 초년생을 시작하는 분들께 작은 위로와 응원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한다.


고등학교 2학년 때였다. 대학을 가야 하니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야 했고,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다.


‘남들보다 뛰어난 머리?’


그것은 아니다. 공부를 싫어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남들보다 탁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무엇이 있을까? 운동도 좋아하고, 남들보다 체력이 있는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무엇 보다 사람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는 나였다.


‘ 서비스업을 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어지는 질문.


‘ 서비스업 중에서 최고의 직업은 무엇일까?’


항공사 승무원이 떠올랐다. 서비스 직업에도 다양한 직종이 있는데 승무원에 꽂혔다. 17살 인생의 작은 경험이었지만, 승무원이 고급적이고 친절하고 감동적인 서비스를 추구하는 것이 기억에 남아 있었나 보다. 그 때 이후로 승무원이 되기로 결정을 하였다.


승무원이 내 마음에 온 순간,

그 순간부터 그 글자가 마음에서 떠나지 않았다.


*Bestcrew의 한마디

승무원을 꿈꾸는 이유와 동기는 저마다 다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꿈을 꾸게 되었다는 것이고, 그것으로 인해 멋진 인생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의 승무원의 꿈을 응원합니다.


작가와의 소통 및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메일로 연락 바랍니다. 영혼의 작가 으로 연락 바랍니다.

lcbinwriter@gmail.com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