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써니 Jun 26. 2024

미디어란.

명사. media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

미디어란 뭘까.

네이버 사전에 의하면 "어떤 작용을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나와 있다.



오.

전달하는 것들이 뭘까.

책, 영화, 만화, 웹툰, 음악, 미술 등등 정말 많네.


그래서 나는 내가 접하는 이 미디어에 대한 단상을 써 보려 한다. 


책을 읽으면 책의 메시지가 나에게 전해진다.

영화를 보면 영화의 주제가 나에게 전해진다.

만화를 봐도, 웹툰을 봐도, 드라마를 봐도, 음악을 들어도, 미술을 감상해도


모두 나에게 무언가를 전하려  한다.


나는 그것을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이제 나에게 자꾸 들어오려 한다. 


나에게 들어와 나를 헤집어 놓고,

이전의 나와는 다른 나를 만들어 놓는다.


나는 그 여정을 여기에 기록하려 한다. 


10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내가 다르게 된 까닭은

바로 이 미디어 때문이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가 같은 것 같으면서도 다른 것은

그 변화가 천천히 일어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내가 어떻게 변했는지 느낄 수 있도록

기록해야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