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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레드프라이데이 Aug 20. 2020

최소 5배 오른다는 리셀 끝판왕 슈프림의 새로운 콜라보

'슈프림(Supreme)'이라는 브랜드를 아시나요? 이 브랜드는 1994년 뉴욕 맨해튼에서 스케이트 보더들을 위해 탄생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의 하나이죠. 슈프림에서는 의류만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2016년 벽돌에 슈프림 로고를 새겨 출시했고, 이 벽돌은 매진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100만 원이 넘는 리셀가를 형성했으며, 2017년에는 돈을 뿌리는 장난감 총인 머니 건을 출시해 20초만에 전 물량이 판매되었죠. 이뿐만이 아니라 이발 기계, 문진, 스피커 등을 출시하고, 매진 시키며 '슈프림 로고만 붙이면 쓰레기도 팔린다'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슈프림은 '콜라보' 끝판왕이기도 합니다. 지난 2017년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사악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전 상품이 매진되는 것은 물론 5배 이상의 리셀가를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무수한 장르를 넘나들며 신박한 콜라보를 진행하며 한정판 제품을 내놓으며 '넘사벽 콜라보'를 보여주고 있죠.

얼마 전 슈프림에서는 또 하나의 콜라보를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코스메틱과의 협업입니다. 슈프림과 손을 잡은 업체에는 '팻 맥그라스(PAT MCGRATH)'입니다. 팻 맥그라스는 아이섀도우와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을 전문으로 내놓는 뷰티 업체인데요. 2015년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현재는 뷰티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슈프림과 손을 잡고 출시할 제품은 립스틱이라고 하네요.

립스틱의 색상은 슈프림의 아이코닉한 색상인 레드 컬러가 될 예정인데요. 립스틱 케이스 또한 레드 컬러에 슈프림의 로고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 립스틱은 아마 몇 초 만에 매진될 것 같은데요. 이 립스틱 또한 높은 리셀가가 형성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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