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Jan 20. 2021

세금 내면서까지 공동명의 거부하는 남편, 너무 서운하네

세금 내면서까지 공동명의 거부하는 남편, 너무 서운하네요

부동산 세금 문제로 남편에게 서운한 한 여성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성 사연자 A씨는 다섯 살 연상의 남편과 혼전 임신으로 급하게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A씨의 남편에게는 본인의 명의로 된 집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출산 2개월 뒤에 기존에 살던 전세 세입자가 계약 만기로 나갔고, 그전까지는 투룸에서 생활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집에 신혼집을 꾸려서 지금까지 살고 있습니다.


이 집은 작년에 아슬아슬하게 공시지가 9억에 못 미쳐서 다행히도 종합부동산세가 안 나왔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무조건 9억이 넘어서 종부세를 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이에 A씨는 남편에게 이 집의 공동 명의를 제안했습니다.

이들이 공동 명의를 하게 되면 부부 한 명 당 6억씩 공제를 해줘서 당분간은 종부세 걱정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남편은 이 집은 종부세 얼마 내지도 않는다며 당장 공동명의로 변경하는데 드는 세금이 더 나온다고 말하며 A씨의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A씨는 남편이 그냥 공동명의를 하기 싫어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너무 서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취등록세는 내야 해요.. 세금보다 더 나올 것 같긴 하네요’ ‘잔머리 굴려보려 했는데 안 통해서 서운한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부세 계속 내면서까지 공동명의 거부하는 남편. 서운할 일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작가의 이전글 '장모님 개띠라서 개처럼 식사하시나?'라고 말한 남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