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Feb 23. 2020

숨은 고양이 찾아야 한다는 귀여운 일러스트 SNS 화제

'무려 38만 팔로워!'

반려견 뿐만이 아니라 반려묘를 기르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냥집사들을 놀라게 하는 궁극의 유연성, 그리고 끝없이 늘어날 것 같은 고양이의 몸. 귀여움 포인트가 가득한 고양이는 한 아티스트에게도 영감을 줬는데요. 바로 쿠알라룸푸르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림 행 스위(Lim Heng Swee)입니다.

그는 얼마 전 한 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션을 공개했는데요. 이 시리즈의 테마는 바로 '숨은 고양이 찾기'입니다. 그는 '자연의 곡선'과 '고양이의 모양' 사이의 많은 공통점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이를 조합해 작품으로 만들어보았다고 하네요. 20개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있는 시리즈를 만드는데 20일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작품 속 고양이를 한번 찾아볼까요?

1. Snow Cap Meowtains


2. Cat Waves


3. Road


4. Cotton Ball


5. Dawn


6. Snow Cat Mountain


7. Sail Ears


8. Island


9. Meowtains


10. Sunset

한편 그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아트 프린트와 티셔츠로 제작되어 판매 중인데요. 2009년과 2011년에는 미국 최대의 티셔츠 디자인 커뮤니티인 Threadless.com에서 '올해의 디자이너'상을 수상했으며, 리더스 다이제스트, 르 몽드 등의 매체에서 소개할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가 작품을 공개하는 SNS 계정도 인기 절정인데요. 인스타그램에는 17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페이스북에는 21만 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습니다. 또한 비핸스, 텀블러, 개인 홈페이지 등에서도 작품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