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Infra.
베어메탈은 "어떤 소프트웨어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하드웨어"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서버를 업계에서는 "베어메탈", "박스(Box)", "전용서버"라고 부릅니다. 최근 베어메탈은 클라우드와 함께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전용서버 호스팅은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전용 서버를 사용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용 서버를 호스팅의 장점은 서버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질 수 있고 서버의 모든 성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독립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웹 호스팅에 비해 보안 측면에서도 더 유리한 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호스팅 서비스임에도 초기 설치 기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호스팅 받기 보다는 직접 상면을 임대하여 서버를 직접 구축하는 것이 더 유리하기도 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하나로 베어메탈 클라우드가 자리를 잡으면서 베어메탈이라는 단어가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전용 서버 호스팅의 단점이었던 초기 구축 시간도 실시간에 가깝게 제공하면서 서버에 대한 모든 권한과 성능을 제공하는 베어메탈 클라우드가 DB 서버등에 사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기존 레거시 서버의 구조와 비슷한 환경을 구성할 수도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이슈들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베어메탈은 "어떤 소프트웨어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하드웨어를 의미합니다.
클라우드의 가상화는 클라우드의 임대인들끼리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어메탈 클라우드는 하나의 서버를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이기 때문에 간섭으로 인한 성능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