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청년우대청약통장'  31일 출시!!

재테크는 선택 아닌 필수 무조건이다.

                    

실시간 검색어 1위 '청년우대청약통장�'

7월 31일 바로 오늘 나왔습니다!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병역 기간은 별도로 인정)이고, 연 3천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무주택 세대주로, 주택도시기금 9개 수탁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근로소득자는 물론 프리랜서 및 학습지 교사 등도 가입할 수 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의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우대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다.
가입 기간 2년 이상 시 총 납입원금 5천만원 한도로 최대 10년까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 대비 1.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대 3.3%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납입방식은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과 동일하다.
1천50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한 후 연간 600만원(월 2만∼50만원) 한도로 납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이 2년 미만이라도 청약 당첨으로 불가피하게 해지하는 경우에는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가입 기간이 2년을 넘기면 이자소득의 500만원까지 비과세를 적용받는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자가 현 조세특례제한법의 소득공제 요건을 충족하면
연간 납입한도의 240만원 범위에서 4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미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했다 하더라도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의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추가적으로

현재 가입 대상 연령은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병역 기간은 별도로 인정)로 되어 있지만
늦어도 내년부터는 만 34세 이하까지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은행들이 이벤트를 실시해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일단 KB국민은행은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신규 가입자 중 119명과 영업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해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30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

신한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신규 가입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여행상품권,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을 준다.


NH농협은행은 신규 가입 고객 중 총 1천111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24일까지다. 경품은 다이슨청소기와 토스트기 등이며, 당첨 고객은 9월 첫째 주 NH농협은행 홈페이지와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새로 가입하거나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이 상품으로 전환해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4천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 스타벅스 상품권 5천원권, SPC 해피콘 3천원권,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다이슨 드라이기, 영화상품권 2만원, 스타벅스 상품권 5천원권, SPC 해피콘 3천원권, CU 모바일상품권 2천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30일까지고, 당첨자는 10월초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개별 문자메시지로 발표한다.

작가의 이전글 내 집 마련! 그 어려운 걸 해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