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배당 6.8%+자본 5.9%
자산포트폴리오
맥쿼리인프라투융자회사 (이하 맥쿼리인프라)
국내의 사회간접시설(SOC)을 직접 개발·운용해 장기 수익을 추구하는 SOC 투자회사다.
국내 주식시장(코스피) 상장한 기업으로 이 회사가 개발·사용권을 보유하고 운영하는 SOC가 포트폴리오다.
현재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해 통행료 등 사용수익권을 보유한 국내 SOC포트폴리오는 우면산터널,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부산신항 2,3단계 등 12개 SOC이다.
SOC포트폴리오는 안정적인 투자자산이다.
보통 인플레이션을 헤지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부동산, 금, 물가연동채권 등이 꼽힌다.
‘맥쿼리인프라’는 부동산은 아니지만 간접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 교량, 터널, 지하철,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 공사에 참여, 공사 후 장기운영권을 획득해 사용 수익을 일정하게 수령하므로 안정적인 장기수익을 누릴 수 있는 탓에 매우 안정적인 부동산으로 평가된다.
사회간접시설 펀드가 인플레이션을 헤지하는 방법은 물가가 오르면 SOC에 투자한 자산으로부터 발생하는 사용료(통행료)도 일정 비율로 인상하고 이에 따라 투자회사가 받아들이는 사용료 수입이 증가한다.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는 주주들에게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눠 중간배당을 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 1주당 310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했다. 연간 2회 지급한 배당금 620원을 현재 주가 10,250 전일대비원으로 수익률을 환산하면 배당수익률은 7%가 넘게 된다. 은행 정기예금 이자율 연 2%와 비교하면 3배 이상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
‘맥쿼리인프라’의 19년 3월 21일 기준 주가는 10,250 원 전일대비원이다.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죠?
최근 1년 주가의 추이를 보면 최근 1개월 전 7월 6일은 8890원, 3개월 전 5월 8일 8910원, 6개월 전 2월 7일 8310원, 1년 전인 지난 2017년 8월 7일은 8530원으로 현재 주가 9040원 대비 510원이 낮은 금액이다. 즉 1년 만에 주가가 510원 올랐다. 주가수익률로 환산하면 1주당 5.97% 자본수익이 발생한 셈이다. 배당수익률이 주가 상승에 따른 자본수익률보다 높다.
맥쿼리인프라펀드의 또 다른 장점은 언제든지 자금이 필요할 경우 매각할 수 있어서 유동성이 매우 양호한 점이다. 매월 생활자금이 필요한 은퇴자들에게 장기 투자수익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좋은 상품 중 하나다.
< 맥쿼리인프라 자산포트폴리오 >
광주제2순환도로, 1구간
광주제2순환도로, 3-1구간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우면산터널
백양터널
천안-논산 고속도로
수정산터널
마창대교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
인천대교
부산항 신항 2-3단계
MKAM은 맥쿼리그룹의 5개 운영그룹 중 맥쿼리자산운용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맥쿼리자산운용그룹의 3개 사업부 중 Macquarie Infrastructure and Real Assets (MIRA) 사업부 소속입니다. MIRA 사업부는 세계 인프라 업계의 선두 주자로써, 글로벌 인프라 투자 업계에서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전문지식과 경험, 자산관리 및 투자금 조달 능력 등이 집약된 글로벌 인프라 운용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제 연구소 재테크/투자/주식 정보 공유방 하나 열었습니다.
상장/비상장 관련 팩트 최신 내용!
참석해서 좋은 내용같이 많이 나눠요!
https://open.kakao.com/o/go6iGK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