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나라의 혼란 속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는 법
by
이웃집타이탄
Dec 8. 2024
요즘 우리나라는 정치적, 사회적으로 매우 격동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불확실한 상황에서 개인이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태도는 바로 침착함과 꾸준함입니다.
이는 영국의 유명한 표어 "Keep Calm and Carry On"의 정신과 놀랍도록 닮아있습니다.
(Keep Calm and Carry on = 침착함을 유지하고 할 일에 집중하자는 뜻)
이 유명한 표어는 1939년 제2차 세계대전 직전 영국 정부가 제작한 포스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치의 침공 위협 속에서 영국인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국민들에게 차분하고 결연한 태도를 권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죠.
당시 런던을 포함한 영국 전역은 전쟁의 공포와 불안에 휩싸였지만, 이 포스터는 국민들에게 동요하지 말고 일상을 유지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재미있게도, 이 포스터는 처음에 대중에게 광범위하게 배포되지 않았습니다.
전쟁 초기에 제작되었지만, 실제로 거리와 공공장소에 널리 게시되지는 않았죠.
그러나 2000년대 초반 우연히 발견되어 복제되면서 전 세계적인 문화 현상이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의 상황도 이와 비슷합니다.
정치적 혼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우리는 각자의 일상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직장인으로서, 학생으로서, 시민으로, 투자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현재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차분함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이 표어는 단순한 문구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그것은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두려움에 굴복하지 않으며, 우리의 일상과 가치를 지키겠다는 강인한 의지의 상징입니다.
따라서 지금 이 순간, 우리 모두 "Keep Calm and Carry On"의 정신으로 무장합시다.
혼란은 지나갈 것이고, 우리의 일상과 희망은 계속될 것입니다.
다같이 잘 되어야죠.
애니띵 이즈 파서블.
**혼선을 막기 위해 정치적 이야기는 정중히 사양합니다.
keyword
혼란
영국
상황
13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이웃집타이탄
직업
회사원
아이 둘을 키우며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직장인이자 N잡러. 치열한 직장생활과 육아, 투자를 병행하며 느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한 사람으로서의 성장기를 씁니다.
구독자
19
구독
작가의 이전글
주식 하락장에 대응하는 찰리 멍거의 마인드(버핏 친구)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준 친구들(feat. 생일케이크)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