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순간 Jan 31. 2023

생각은 사실이 아니고

내 감정과 생각이 나 자신이 아니고, 나의 존재는 이를 초월한 곳에 이미 존재한다는 말이 정말로 큰 안심을 준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며 내 존재를 느껴본다. 


내가 혼자라든지,

내가 앞으로 잘 살 거라든지(못 살거라든지),

내가 화가 난다고 해서 화가 많은 사람이라든지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게 정말로 안심이 된다.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얼마를 소유했든지, 어떤 명예를 가졌든지가 나가 아니라는 말이 정말로 안심이 된다. 붙들 필요가 없으니까.



작가의 이전글 생각과 감정보다 더 깊은 곳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