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갔다왔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서경 Apr 06. 2017

일본 Japan

03  교토 Kyoto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을 때



여행을 통해 가끔 뜻밖의 수확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스스로의 새로움을 발견하는 것

일본 여행을 앞둔 나는 급작스럽게 
숙소 예약에 돌입했다. 
캡슐호텔을 추천받고 찾아보니
혼자 여행하는 나에게 딱인 것 같았다.

하루 자보고 옮길 예정이던 호텔로 

예정보다 빨리 옮겼다. 


나는 매일 아침 

일어나 가장 먼저 물을 마신다 
내가 아침에 꼭 하는 행동은 
이것 하나인 줄 알았는데

또 하나가 더 있었다. 
창문 보기. 

창문이 없는 곳에서 자본 기억이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 눈을 떴는데
잠이 드는 순간과 동일한 장면이. 
강한 당황스러움이 나를 압도했다.

눈을 다시 감아야 할 것 같았다. 
아침이 왔다고 거짓말을 하는 것 같았다.


















INODA COFFEE


당황스러움을 뒤로하고 
나는 씻고 외출하기 위한 의식을 치르고 
느긋하게 일과를 시작했다.

꼭 커피를 먹고 싶은데 
맛있는 커피가 먹고 싶어 
찾아온 이노다 커피 

딱히. 내 스타일의 커피는 아니지만 
분위기와 서비스와 고유의 매력이 
좋았다.





















INODA COFFEE

































































































내가 교토를 좋아하는 이유는 
인위적인 것들 도시적인 것들과 
자연적인 것들 역사적인 것들이 
공존하는 도시라는 것 

퓨전이 아니라 좋다


























































































































































인질












































































텐류지, Tenryuji 

























































































































































































































Spring is falling


꽃처럼 한철만 사랑해 줄건가요? 

라는 노래 제목이 있다.

처음엔 "미워" 라는 감정이 

기저에 깔려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다 

피어있을 때(만) 사랑한다 
고 생각하니 당연지사 아닐까 

4계절을 하나의 주기로 보는 게 아니라
그 한 철을 하나의 주기로 보면 
저 노래 제목이 그리 애달프지 않다.
노래 내용과는 무관하게 든 생각

모든 꽃이 벚꽃처럼 금방 피었다 

금방 지는 것이 아니니


16. 4. 16. 블로그 글 중에
























































































































































































ARABICA coffee


라테가 유명하다고 해서
평소에는 마시지도 않는 라테로 주문했다.
모를 땐 후기를 믿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라테를 마시며 감탄하고 있었는데
적나라한 한국말로 옆에서 
"아 맛없어(아이스 아메리카노), 

라테 시킬 걸"

그렇다고 한다. 


















































위치 Location


이노다커피, INODA COFFEE

시간 잘 맞춰서 브런치 먹는 것 추천

옛 것이 촌스럽지 않고

그렇다고 세련되지도 않아 좋다


텐류지, Tenryuji 

정갈하고 아담한 일본식 정원


ARABICA coffee

꼭 라테로 먹을 것을 추천

정말 맛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 Jap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