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저해 Feb 08. 2019

동영상 콘텐츠의 중요성

2019년은 국내 광고 시장은 2018년 11.6조 원에서 2.9% 성장한 11.9조 원 규모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동영상 플랫폼 최강자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의 성장은 동영상 중심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고 

최근엔 텍스트가 아닌 동영상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검색 행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검색도 How-to 영상 뿐만 아니라 직업교육, 건강, 여행,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검색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기업의 홍보 목적으로 제작하는 영상에 비추어 볼 때 영상제작 시 중요한 점은


1. 소비자(타겟층)의 시각에서 기획하고 제작

단순히 회사 입장에서 영상을 원하는 방향으로 제작하기만 한다면, 

완성된 영상을 시청하는 시청자(소비자)에게는 외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동영상의 시간(러닝타임)

점점 동영상의 시간(러닝타임)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각 방송사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도 짤방 형태로 유튜브 및 각종 플랫폼에서 재유통 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업의 홍보영상 또한 회사의 연혁부터 비전까지 나열되는 방식의 영상보단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 위주로 임팩트 있게 표현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3. 영상의 제작 방식

동영상의 제작 방식은 다양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실사 기반의 영상과 모션그래픽/인포그래픽 영상이 있고 세부적으로는 드라마타이징, 시네마틱영상, 패션영상, 2D, 3D 등의 방식들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의 서비스/제품의 특색과 타겟층의 트렌드 및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영상제작과 이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식은 다양합니다.

동영상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요즘, 더욱 세밀한 기획과 영상제작이 필요해 보입니다.




엔엑스스퀘어

www.nxsquare.com

작가의 이전글 영상작업 툴(Tool)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