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Small and Medium Business) 마케팅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레버 마케팅팀, 팀레버(이하 팀레버)에서 함께하실 동료를 찾습니다. 아시다시피 모두가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얘기합니다. 다만 시간이 갈수록 점점 복잡해지는 시장에서 원하는 정답을 찾아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이에 No.1 애드테크 에이전시 매드업은 야놀자, 직방, 마켓컬리 같은 스타트업들을 초기부터 성장시킨 전문적인 마케팅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레버를 만들었습니다.
레버는 AI 알고리즘 + 전담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인력, 예산 같은 리소스 부족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중소상공인들의 마케팅을 돕습니다. 다양한 광고매체 운영과 효율 측정은 물론, 성과 데이터에 대한 분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1년 전, 4명으로 시작한 레버의 마케팅 전문가는 현재 60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문가의 숫자가 클라이언트 수에 비례한다는 걸 감안한다면 절대로 느린 속도는 아니라고 자부합니다. 광고 취급고는 시작 시점인 작년 9월 대비, 35배 증가했습니다. 지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장 지표에 대해서는 내부 구성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심화되었으나, 언택트 시대 개막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성장했습니다. 2020년 신규 오픈한 쇼핑몰은 30만 개가 넘습니다. 게다가 퍼포먼스 마케팅이 확대되고 대중화되면서 SMB 사업자들도 광고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같은 대형 플랫폼들이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그럼에도 SMB 광고주들은 여전히 광고 마케팅을 어려워합니다. 물론 광고 플랫폼은 1인 사업자도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광고 운영뿐만 아니라 운영 중인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피드백을 원하는 추세입니다.
홈페이지 메뉴 및 상세 페이지 구성부터 마케팅 전략, 광고 소재 제작까지 포함된 종합 마케팅 컨설팅.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레버는 가능합니다. 그게 우리가 이 비즈니스를 계속하는 이유입니다.
팀레버는 영어 이름을 사용하며 리즈, 제스, 마틴 3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구성원은 최소 4년 이상의 경력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특기에 따른 업무 분장도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채용을 진행하는 이유는 2021년 하반기부터 하고 싶은/해야 하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뽑습니다. 현재 업무에서 추가되는 부분을 담당해주실 4번째 멤버를 찾습니다.
팀레버는 아직은 소규모의, 그래서 더 끈끈한 팀입니다. 직급과 관계없이 눈치 보지 않고 '일' 자체에 대한 토론을 합니다. 누군가 내가 기획한 '일'에 대해 냉정한 피드백을 하더라도 '내'가 아닌 '일'에 대한 피드백으로 받아들입니다. 때문에 기분이 상하기보다는, 오히려 피드백을 해준 동료에게 고마워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이 ‘나’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니까요.
-아이디어 발의자가 그 일의 책임자가 되지 않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종종 “이거 내가 제안하면 내가 해야 되는 거 아냐?”라는 부담에 말을 아끼게 되곤 하죠. 팀레버는 각자의 업무 스케쥴들과 여러 상황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담당자를 결정합니다. 자유롭게 발의하고 그 일을 팀과 함께 키워갈 수 있습니다.
-내 업무 스케쥴은 스스로 정합니다.
그날 내가 할 일, 이번 주에 내가 할 일은 철저히 나의 의지와 스케줄에 따라 정합니다. (상황에 따라 전사적으로 혹은 팀에서 시급한 이슈가 있을 경우에는 우선순위로 반영됩니다) 업무의 진행상태는 보고가 아니라 공유를 합니다.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일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시키지 않습니다. 스스로 찾습니다.
내가 집중해서 몰입할 업무를 직접 정하기 때문에 능동적으로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팀레버는 팀의 목표에 기여하는 것만큼, 나의 목표를 실현하며 얻는 기쁨도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시키는 일이 아니라 원하는 일을 하는 게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퍼포먼스 마케팅을 완성시키는 콘텐츠에 대한 찐~한 체험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시면서 ‘타겟팅 잘해도 소재(콘텐츠)가 별로면 답이 없는데..’라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예요. 팀레버는 콘텐츠 마케팅을 베이스로 잡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터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떻게 일하는지?, 하나의 콘텐츠가 시작부터 중간 과정을 거쳐 어떻게 세상에 나오는 지를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하시게 됩니다.
기존에 느끼셨던 아쉬운 부분을 채워드릴 수 있습니다. 즉, 팀레버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나의 업무 역량을 충분히 '직접' 발휘할 수 있는 쉽지 않은 기회입니다.
물론 '나는 퍼포먼스 마케터인데, 콘텐츠까지 하라고 하는 것 아니야?'라는 걱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런 우려보다는 이런 포지션을 찾고 계셨던 분, 누구보다 그 기회가 너무도 간절했던 분이 오신다면 재미있게 일할 수 있을 거예요. 걱정하지 마세요. 무엇보다 현재 팀레버에는 퍼포먼스 + 콘텐츠 마케터를 둘 다 해보신 분도 있습니다.
-동료라는 최고의 복지
다른 회사들의 채용 공고를 볼 때마다 ‘왜 동료를 최고의 복지라고 적는 걸까’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제는 공감합니다. 좋은 동료는 최고의 복지가 맞습니다. 실제 직장인들의 퇴사 원인 81%가 ‘사람이 싫어서’라고 합니다. 팀레버중의 1명인 마틴은 2021년 상반기 마감 후, 대표님과의 1:1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지금의 팀이 가장 유기적으로 잘 움직이는 것 같다’ 고 대답했습니다. 팀레버에 오시면 사람이 안 맞아서 퇴사하겠다 라는 말은 없을 거라고 자부합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지고, 외유내강으로 팀을 이끄는 리더, 좋아하는 일을 더 잘하기 위해 어렵고 막막했던 일에 뛰어들 정도로 강한 열정과 추진력을 가진 동료, 곳곳에서 찾은 영감을 바탕으로 멋진 결과물을 뚝딱 만들어 내는 소재 장인들과 함께 일해 보세요. 마케터로서 그동안 누구도 정의 내려 주지 않은 당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해요. 저희가 함께 하며 또 돕겠습니다.
[채용 절차]
서류 전형 > 실무진 인터뷰 > 임원 인터뷰 > 기획안 테스트 > 연봉 및 처우 협의 > 채용 확정
* 이력서에는 직무와 관계없는 정보를 포함하여 아래의 정보들은 제외하여 제출해주세요.
- 용모·키·체중 등의 신체적 조건, 출신지역·혼인 여부·재산, 직계 존비속 및 형제자매의 학력·직업·재산
- 연봉
[주요 업무]
• 레버(Lever) Paid Media 전략 수립 및 실행
• 레버(Lever) 광고 소재 기획
• 트래킹 툴을 통한 마케팅 데이터 통합 관리
• 레버(Lever) 광고 성과 분석 및 예산/효율 최적화
• 레버(Lever) 마케팅/PR 프로모션 기획
[자격요건]
• 적극적/긍정적 자세로 스스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분
• 퍼포먼스 마케팅 유관 경험이 3년 이상이신 분
• 다양한 디지털 광고 집행 경험이 있으신 분
• GA 등 다양한 마케팅 분석 툴 활용이 가능하신 분
• 광고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경험이 있는 분
•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광고 직접 세팅 및 관리 경험이 있는 분
•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도전해보고 싶은 니즈가 있는 분
[우대사항]
• 새로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확산시켜, 시장에 임팩트를 주고 싶으신 분
• 능동적으로 일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해보고 싶으신 분
• 최신 트렌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
• 중대형 광고주 집행 경험이 있는 분
• B2B 서비스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혜택 및 복지]
• 함께하는 성장을 위하여
- 직무별 실무교육 및 스터디 지원
- 외부교육 및 컨퍼런스 참가 지원
- 업무 관련 도서 무한 지원
• 자율과 책임에 대한 존중
- 8-11시 사이 유연한 출근 (탄력근무제)
- 한 달에 2회 자유로운 재택근무
- 인근 근무 및 야외 근무 가능
• 열심히 일한 자, 특별하게 떠나라!
- 5일 연속해서 쓰면 하루 더 받는 원스어게인 휴가
- 3년, 5년 만근 시 각 10일, 20일의 유급 휴가와 15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비긴어게인 휴가
• 따뜻한 매드업 라이프
- 입사 첫날 웰컴박스 제공
- 원하는 PC 및 장비로 업무환경 세팅
- 다양한 사내동아리 지원
- 온보딩을 위한 버디 프로그램
- 매달 신규입사자를 위한 웰컴 치맥 파티
- 분기별 1회 성과를 축하하는 TGIF 파티
• 구성원의 행복을 위하여
- 반기별 PS 제공
- 매월 1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 지급
- 생일자 및 1년 만근자 복지포인트 추가 지급
- 생일자 2시간 조기 퇴근
- 구성원 본인 및 부모님 명절 선물 제공
-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 건강검진 비용 전액 지원
• 지원 방법
-접수 및 문의: 이력서 접수 링크 (채용 문의: hr@madit.kr / 업무 문의: lever_mkt@madup.com)
-지원 서류: 자유 양식의 이력서(필수), 경력기술서(우대), 포트폴리오(우대)
-지원 기간: 21년 11월 31일까지 (상시채용이므로 빠르게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브랜드들은 결코 시작부터 창대하지 않았습니다. 기회만큼이나 함정도 많은 디지털 마케팅의 풍랑 속에서 세상에 없던 브랜드를 시작하는 것, 어떠신가요?
시작하는 브랜드는 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브랜드는 성공하는 브랜드로.
레버 마케팅 팀, 팀레버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