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버 LEVER Oct 29. 2021

이제 인스타그램이 PC 업로드를 공식 지원합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이 PC(데스크탑)에서 사진, 동영상 게시물 업로드를 공식으로 지원합니다. 해당 기능은 그동안 수많은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에 오랫동안 요청을 했었는데요. 드디어 10/21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기능은 마케터나 크리에이터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PC에서 게시물을 업로드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력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모바일창


기존에도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나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PC 업로드가 가능하긴 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모바일 창’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었죠.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지만, 편리하다고는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은 어떻게 사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앱과 비교해서 무슨 기능까지 제공하는걸까요?


인스타그램 PC 버전에서 우측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진과 동영상을 끌어다 놓으세요.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을 로그인한 다음, 웹 페이지의 우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업로드를 하려는 게시물(사진 or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드래그해서 끌어넣습니다.


자르기 영역 - 이미지


자르기 상태에서는 모바일 앱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대부분 지원합니다. 원본, 1:1. 4:5, 16:9 사이즈 크롭은 물론, 확대도 가능합니다. 우측의 멀티 버튼을 눌러 여러 장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과 이미지를 혼합해서 넣는 것도 가능해요.


편집 영역 - 이미지


12개의 필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수정이 필요하다면 조정 탭을 통해 밝기, 대비, 채도, 온도, 흐리게, 배경 흐리게 수치 옵션을 조절해보세요. 아무래도 모바일보다 화면이 훨씬 큰 모니터이다보니, 괜히 이것 저것 만져보는 나 자신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편집 영역 - 동영상


동영상은 미리 재생이 가능합니다. 우측의 커버 사진 탭에서는 영상 내의 특정 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도 이미지가 있다면 컴퓨터에서 선택 버튼을 눌러 추가해보세요.


다듬기 탭에서는 원본 동영상의 특정 부분만 잘라낼 수 있습니다. 시작, 종료 시점 설정이 가능해요. 동영상에 소음이 많거나, 시각적인 부분만 보여주고 싶다면 동영상 소리 켜기를 off 하세요. 모든 옵션을 설정한 후에는 재생 버튼을 눌러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체크하시구요.


추가: 다듬기에서 벗어난 영역도 커버 사진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원본 영상은 30초 짜리이지만 실제 사용하는 시간대는 20초-25초 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2초 구간에 보이는 장면을 커버 사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는 거죠.


새 게시물 만들기 영역 - 이미지 & 동영상 (공통)


다른 계정을 태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특정 영역을 클릭해 태그하는게 가능하지만, 동영상은 영역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텍스트는 2,200자까지 적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설정가능한 옵션은 3가지(위치 추가, 접근성, 고급 설정) 입니다. 위치 추가는 모바일 앱과 동일하게 특정 지명, 상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은 대체 텍스트(Alt 태그)입니다.


시각적으로 사진을 보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사진 내용을 설명하는 텍스트입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나 직접 입력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댓글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막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들에게는 PC 모드에서의 강력한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에는 모바일 앱 위주로 서비스가 운영되는 것에 대한 불만도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PC 모드에 대한 지원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버 마케팅팀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툰을 담당하는 제스가 격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스타툰을 업데이트 할 때, 모니터로 보면서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너무 좋아합니다. 콘텐츠 마케터 3인방의 이야기를 그린 레버의 인스타툰도 PC에서 구경해보세요. 



레버 인스타툰 @lever.me


매주 화&목 연재되는

레버 인스타툰 바로가기


작가의 이전글 [공개구인] 레버를 함께 성장시킬 동료를 찾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