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마케터분들은 어떤 자료가 필요하세요?
시장 조사, 경쟁사 동향 파악, 제품/서비스 홍보, 광고 집행, 마케팅 전략, 고객 관리...
적다 보니 끊임없이 나올 정도로 마케터분들은 다양한 업무를 합니다. 가끔은 마케팅 외의 업무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료들을 찾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연도, 뉴스/설문조사 같은 기준을 맞추는 게 쉽지 않으니까요.
기획서, 제안서를 만들다 보면 바로 쓸 수 있는 통계 자료들이 한 곳에 모였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레버가 <중소기업 마케터가 알아야 할 디지털 마케팅 통계 49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 콘텐츠 마케팅 전략
2) 소셜 미디어 전략 (블로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3) 검색엔진 광고 & SEO 최적화
4) 디스플레이 광고
5) 비디오 광고
6) 리드(DB) 수집
7) 마케팅 자동화
01. 마케터들은 콘텐츠 제작 시, 잠재 고객 세그먼트를 3가지로 분류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02. 마케터의 78%는 회사 내의 콘텐츠 마케터가 1~3명 정도라고 대답했습니다.
03. B2B 마케터의 69%는 콘텐츠 전략을 문서화 형태로 가지고 있습니다.
04. B2C 마케터의 86%는 콘텐츠 마케팅이 핵심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05.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리드 창출(75%)이며, 이어서 트래픽 유도(71%)입니다.
06. 평균적으로 B2C 콘텐츠의 공유 수는 B2B 보다 9.7배 더 많습니다.
07. 모든 B2B 비즈니스 거래의 61%는 온라인에서 시작됩니다.
08. 블로그 콘텐츠 1건의 평균 작성 시간은 3시간 57분입니다.
09. 1,000~2,000자의 블로그 콘텐츠는 1,000자 미만일 때보다 평균 56.1% 많은 공유 수를 얻습니다.
10. 물음표(?)가 들어간 블로그 제목은 물음표가 없을 때보다 23.3% 더 많은 공유 수를 기록했습니다.
11. 비즈니스 & 마케팅은 SNS 트래픽의 18%를 차지하며,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12. 페이스북 사용자는 한 달에 평균 12개의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합니다.
13. CTA(클릭 유도 버튼)을 강조하는 스토리 광고 성과가 89% 더 높습니다.
14.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월평균 팔로워 증가율은 1.46%입니다.
15. 마케터의 63.57%는 회사에서 SEO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16. 평균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의 53.5%는 자연 검색에서 발생합니다.
17. 검색 키워드의 92.42%는 월간 검색 횟수가 10회 미만입니다.
18. 전 세계 트래픽의 92.96%는 Google(검색, 이미지, 지도)에서 발생합니다.
19. 마케터의 17%만이 랜딩 페이지 전환율 개선을 위해 A/B 테스트를 사용합니다.
20. 확장 광고 기능은 검색광고 CTR을 10~15% 추가 향상할 수 있습니다.
21. 데스크탑 1위 노출 시의 CTR은 19.3%이며, 모바일에서 1위 노출 CTR은 27.7%입니다.
22.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배너는 300x250, 728x90, 160x600, 320x50입니다.
23. 배너 광고를 통해 웹 사이트를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잠재 고객 연령층은 25~34세입니다.
24. 마케팅 담당자가 세팅한 디스플레이 광고의 72%는 반응형 광고였습니다.
25. 글자색이 단색이고, 단어 수가 3개 이하인 배너의 평균 CTR은 전체 평균 CTR보다 2.5배 높습니다.
26. GDN의 유사 잠재 고객 + 리타게팅 광고를 결합하면 전환율이 최대 41% 증가합니다.
27.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CTA 버튼을 작성하세요. 전환율을 200% 이상 올릴 수 있습니다.
28. 남자는 파란색(57%)과 초록색(14%), 여자는 파란색(35%)과 보라색(23%)을 더 좋아해요.
29. 사람들의 65%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를 가능한 한 빨리 건너 띕니다.
30. 온라인에서 영상을 보는 사람들 중 13%만이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며, 64%는 가끔 방문합니다.
31. 2019년 3분기 기준, 동영상 광고의 66%는 30초 길이였으며 15초는 32%를 차지했습니다.
32. 유튜브 광고의 평균 CPV는 30원이며, 평균 조회율은 31.9%, 평균 조회 CTR은 0.514%입니다.
33. 마케터의 34%는 영상을 오후에 업데이트하며, 25%는 저녁에, 22%는 아침에 올립니다.
34. 영상 재생의 75%는 모바일에서 발생합니다.
35. 페이스북 동영상의 85%는 소리 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60%는 소리가 켜진 상태로 시청됩니다.
36. 웹사이트 로딩 시간 1초 이하의 평균 CVR은 32%, 1초는 20%, 2초는 12% 수준입니다.
37. 평균적으로 신규 리드의 80%는 실제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38. 블로그 콘텐츠를 월 11회 이상 제작하는 기업은 월 4~5회 발행 기업보다 4배 이상의 리드를 받습니다.
39. 마케팅 담당자의 53%는 예산의 절반 이상을 리드 생성에 사용합니다.
40. B2B 기업의 80%는 리드 생성을 위해 콘텐츠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1. B2B 기업의 68%는 별도의 랜딩 페이지를 통해 리드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42. 리드 생산 프로세스가 최적화된 B2B 회사는 경쟁사 대비 수익이 133% 더 많습니다.
43. 마케팅 에이전시의 92%는 마케팅 자동화에 많은 시간과 예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44.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한 마케터 5명 중 4명은 이전보다 리드 수가 증가했다고 대답했습니다.
45.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한 마케터의 74%는 자동화의 가장 큰 강점을 ‘시간 단축’이라고 대답했습니다.
46. 전문가들은 마케팅 자동화 도구 시장이 2023년까지 연간 25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거라 예측합니다.
47. 마케터의 5% 정도만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8. 해당 분야에서 선두 그룹에 위치한 기업의 79%는 마케팅 자동화를 2년 이상 사용 중입니다
49. 마케팅 담당자의 63%는 마케팅 자동화 예산을 늘릴 계획이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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