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PLUS Jul 17. 2017

[Lifeplus] 국내 패러글라이딩 명소 Best 6

국내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 명소 Best 6

“두 유 리멤버~ 더 트웨니 퍼스트 나이트 오브 셉템버~” 첫 소절부터 흥부자를 만드는 ‘어스 윈드 앤 파이어’의 ‘셉템버’ OST로 유명했던 영화 <언터처블 - 1%의 우정>.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백만장자 필립은 간병인에서 친구가 된 드리스와 함께 다시 한번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날게 된다. 전신을 움직이지 못하면서도 이카로스처럼 하늘을 날며 행복해하는 그의 현실이 서글프기도 아름답기도 한 기억에 남는 장면. 패러글라이딩은 행글라이더와 낙하산(패러슈트)을 결합해 만든 것으로 1984년 프랑스 등산가 장 마크 쿠오뱅을 통해 세상에 알려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항공 스포츠다. 우리나라도 매년 10만 명 이상의 체험 인원이 집계될 정도로 세계 최고 수준의 비행인원을 자랑하고 있다. 새처럼 자유롭고 안전하게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며 하늘을 날 수 있는 국내 베스트 스팟 6곳을 알아보자!




1. 국내 패러글라이딩의 독보적 메카, 단양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 
서울에서 2시간 30분




굽이치는 남한강을 바라보며 비행을 즐길 수 있는 단양 활공장! _ 사진제공 카페 산


단양팔경의 빼어난 경치,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 서울에서 2시간 30분이라는 지리적 조건으로 패러글라이딩의 메카가 된 단양. 일 년 중, 비행 가능일이 가장 많아 숙련자들이 초보들에게 추천하는 곳이기도 하다. 단양 활공장을 이용하는 패러글라이딩 업체는 여럿 있는데 그 중 스토리단양은 카페산을 운영하는 업체로 카페에서 편리하게 비행 접수를 할 수 있다.



활공장에 있는 카페 '카페산'은 SNS 핫플레이스로 맹활약중이다. _ 사진제공 카페 산


패러글라이딩을 즐기지 않더라도 최고의 경치를 즐기기 좋은 곳!


카페산에서 보는 아름다운 석양을 놓치지 말자. _ 사진제공 카페 산


단양스토리 " 비용 및 위치 안내

·  일반 비행 - 100,000원 
    - 비행시간 10~15분, 기류상황에 따라 상승기류를 타면 비행시간이 늘어날 수도!
·  아트 비행 - 120,000원 
    - 윙오버, 스파이럴, 고속비행 등이 포함된 곡예비행 프로그램으로 일반비행보다 비행 시간이 짧음
·  프러포즈 비행 - 150,000원
    - 연인을 위한 프러포즈를 위해 깜짝 현수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전에 협의할 수 있다. 
·  고프로 촬영 비용 - 20,000원 
    - 규격이 맞을 경우 본인의 핸드폰으로 촬영할 수도 있으니 미리 문의하거나 준비하는것 추천



2. 가족단위 패러글라이딩 체험 명소, 영월


영월시내를 한 눈에
근처에 있는 별마로 천문대와 함께




활공장의 높이가 800m로 양평과 함께 국내 최대 높이의 활공장으로 꼽히는 영월.



다른 지역보다 2배 정도 길게 비행이 가능하며 동강과 영월시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별마로 천문대 근처에 위치해 가족 단위 체험객이 많은 영월 활공장. 동강과 함께 영월읍내를 내려보며 비행하기 때문에 자연 속에서의 비행과는 또 다른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영월패러글라이딩 " 비용 및 위치 안내
·  기본 비행 - 100,000원
    - 10~13분의 기본 비행
·  VIP 코스 - 150,000원
    - 15~20분, 상승기류를 타거나 스릴넘치는 곡예비행을 즐길 수 있다.
·  VVIP 코스 - 200,000원

    - 20~25분, 상승기류를 타고 더욱 길게 비행을 즐길 수 있는 코스

·  동영상 촬영 비용 - 20,000원



3. 아름다운 여수 앞바다 위에서의 비행, 여수


시원한 바다를 향해 날아가는 기분
비행 후 즐기는 여수의 맛집들!
상승기류를 타고 즐기는 여수 앞바다의 아름다운 모습



미각을 자극하는 음식과 오동도, 한산사, 경호도, 검은 모래가 유명한 만성리 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볼거리가 많은 여수. 마래산과 장등활공장 등에서 패러글라이딩으로 여수의 이곳 저곳을 시원하게 둘러볼 수 있다.
 
" 여수 국가대표 패러글라이딩 " 비용 및 위치 안내
·  A 코스 - 110,000원
    - 10분 이내 비행의 기본 활강 코스.
·  B 코스 - 140,000원
    - 상승기류를 이용하며 15분 이내 비행, 스릴비행, 동영상 촬영 포함
·  C 코스 - 160,000원
    - 20분 이내 비행, 스릴비행, 동영상 촬영 포함
·  D 코스 - 250,000원(전화문의)
    - 지리산 형제봉 이륙, 평사리 위 30분 비행

(내일로 이용자, 대학생 등 학생은 할인)


4. 초보 체험자들이 많이 찾는, 보령


내일로 이용자라면 할인혜택
초보자에게 적합한 평야구릉지대


옥마봉에서 떠오르면 넓은 들판이 눈 앞에!



적당한 바닷바람과 장애물 없는 드넓은 대지로 초보 체험자들이 많이 찾는 명소. 보령의 패러글라이딩은 가을이 그 하이라이트로 옥마봉의 적정한 상승기류에 몸을 싣고 노랗게 물든 들판을 내려다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위메프를 통해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대천국가대표패러글라이딩 " 비용(위메프가) 및 위치 안내
·  일반 기본코스(1인 기준) - 89,000원
·  커플 비행코스(1인 기준) - 110,000원




5. 전·현직 국가대표 강사에게 배우는 서울 근교, 양평


서울에서 가볍게 찾아갈 수 있는 접근성
단독비행을 배우고 싶다면!




양평 유명산은 활공장 고도 860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활공장. 고도가 높아 활공 시간이 길며 국제 패러글라이딩 대회가 열리기도 하는 곳이다. 전 현직 국가대표 전문 강사가 있어 더욱 안전한 비행이 가능하며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활공장 이기도 해서 체험비행을 즐긴 후 체계적으로 단독 비행을 배우고자 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 양평 패러글라이딩 파크 " 비용 및 위치 안내
·  A코스 - 170,000원
    - 상승기류를 타고 좀 더 긴 시간 비행, 조종체험 가능
·  B코스 - 140,000원
    - 스릴만점의 곡예비행과 사진, 동영상 촬영
·  C코스 - 110,000원
    - 단순 비행만을 즐기고 싶다면
·  커플비행 - 각 코스에서 10,000원 추가
    - 두대의 패러글라이더가 근접 비행하며 다양한 게임 가능
·  스페셜 코스 - 200,000원
    - 30분 이상의 장시간 비행, 모든 옵션이 포함



6. 바다와 드넓은 초원을 함께 감상하는, 제주



오름에서 뛰어올라 제주의 푸른 바다로!
기상상황에 맞춰 다양한 장소에서 비행


사계절 내내 적당한 바람이 불고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는 넓은 초원이 있는 제주. 아름다운 오름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건 최고의 매력포인트이기도 하다. 주로 해발 427m의 금오름에서 활공을 하며 기상상태에 따라 제주도 내의 다양한 활공 포인트를 이용하는데 체험일을 미리 지정해 신청하면 당일 아침 기상상태에 따라 장소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이국적인 제주의 자연 속에서 자유로운 비행! 꼭 기억해두었다 다음 제주 여행 때 도전해보자.


" 제주 하늘을 날다 " 비용 및 위치 안내
·  비용  - 120,000원
    - '제주하늘을날다' 카페를 참조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알아두면 쓸 데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꿀팁


1) 비행자가 적은 이른 아침 또는 상승기류 현상이 자주 나타나는 오후 1~3시에 타면 체공시간이 길어져 같은 비용을 지불해도 좀 더 긴 비행이 가능하다. 

2) 내일로 티켓 할인 또는 소셜커머스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 일반적으로 체류시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촬영 비용은 보통 별도로 추가 요금이 필요하다. 



3) 가슴, 배, 다리에 안전벨트가 있으며 출발 전에는 가슴 벨트 다시 한번 확인 필수! 엉덩이 쪽에서 가랑이 사이로 두 줄의 끈이 나와 양쪽 허벅지 위에 연결돼 있는지도 확인할 것 


4) 비행 복장 : 상공은 온도가 낮고 바람 때문에 체온이 내려가므로 고어텍스 소재가 적당하며 소매는 손등을 살짝 덮는 길이가 좋다. 

5) 베스트 컷 찍는 요령: 카메라 렌즈를 최대한 위로 올려 찍으면 패러글라이딩의 줄이 나와 좀 더 예쁘고 현장감 가득한 컷이 가능! 일반 카메라인지 고프로인지 확인하고 시선은 경치 감상 대신 꼭 카메라를 볼 것 

6) 산을 오르기 힘들다면: 프로펠러를 돌려 비행하는 모터 패러글라이딩 추천. 평지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두려움도 적다! 





##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항공레저 팁



1) 가장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 대부도 플라이존


비 오는 날 조개구이와 해물 칼국수가 생각나면 가는 그곳, 대부도. 가장 가까운 바다로 사랑받는 이곳이 대박 액티비티로 또다시 주목받고 있으니 바로 패러글라이딩! 대부도 패러글라이딩은 동력 패러글라이딩으로, 엔진을 활용해 활공을 하다 보니 바람의 영향도 적고 더 빠르고 안전하게 하늘을 날 수 있어 인기다. 땅에서 이륙해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기류 때문에 비행을 허탕 칠 걱정은 없다고. 속도 또한 최대 60km까지 낼 수 있어 더 빠르고 짜릿한 비행이 가능하다. 플라이존은 대부도펜션시티가 운영하는 항공레저 체험테마파크로, 동력 패러글라이딩 외에도 동력 행글라이딩, 열기구, 드론 체험, 사륜바이크와 서바이벌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일상이 가끔 무료할 때, 가까운 대부도로 가 하늘을 날아보는 건 어떨까?  

" 대부도 플라이존 " 비용 및 위치 안내
·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공마루길 68 펜션시티 단지 내 플라이존 
·  운영 - 연중무휴 오후 12:00~24:00
·  비용 - 동력 패러글라이딩 89,000원



2) 국내 최대의 항공축제, 항공레저스포츠제전


국내 최대의 항공 관련 축제인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은 짜릿한 항공 레저스포츠 경기와 이벤트, 체험 관람, 전시 등 다양한 행사로 이뤄진 축제입니다. 경량항공기와 드론 레이싱 등 박진감 넘치는 항공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미래 항공 레저스포츠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은 모형 항공기 종목에 직접 참가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관람객들은 직접 드론을 날리거나 열기구 탑승과 F16 비행 시뮬레이션 등 쉽게 접하지 못하는 항공 레저를 전문가와 함께 체험할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제4회 축제를 준비하느라 분주하다고 하는데요, 드높은 가을 하늘에서 펼쳐질 짜릿한 항공 축제를 직접 참가해 즐겨보세요.

·  주최 - KASF 항공레저스포츠제전
·  일시 - 2017. 10월 개최예정



작가의 이전글 <스파이더맨: 홈커밍> 개봉 기념 히어로 무비 핵심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