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하 Jan 04. 2017

사랑과 이별의 기록

시간이 흐른 후에야 비로소 알게 되는 것들


그 날, 그 하루가

우리에게 긴 시간의 끝을 가져다 줄 거라고

그때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었다.


당신이 내뱉었던 말,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에 대해서 나는 당신에게 바로 화를 냈어야 했었다.


그런데 그마저도 꾹꾹 참아보려고,

이해해보려고 노력했던 내 모습 속에서 발견한다.


나는 당신에게 내 감정을 내보이고, 이해받는 일에 대해서 조금씩 포기하고 있었던 것임을.

우리의 관계는 이미 끝을 향해 가고 있었다는 것을.


시간이 흐른 후에야, 비로소 알게 되었다.




Copyright 2017. LIHA all rights reserved.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