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다해 lillassam Feb 23. 2024

15년차 언어재활사가 강사가 된 이유

언어재활사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쑥쑥가족연구소|(주)디에이치케어 대표 박다해입니다.

저는 정말 오랫동안 언어재활사로 활동을 했어요.

정말 수 많은 아동들을 만났지요. 특히나 운이 좋게도 언어재활사 2급을 가질 때(현재는 1급만 검사 및 검사보고서를 쓸 수 있지만, 당시는 2급도 가능은 하였다.) 기관에 오는 모든 아동을 평가하고, 선생님을 배정하게 되었다. 동시에 석사과정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 후 취직 한 모든 곳에서 초기 상담 및 선생님 배정을 내가 하게 되는 운좋은 치료사였어요. 이 기회는 다양한 아동과 다양한 발달을 만나게 하였고, 각종 케이스 컴퍼런스를 혼자 타 치료사에게 가서 물어보고, 전전긍긍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이 기회는 다른 치료사에 비해 엄청난 속도로 많은 케이스를 만나게 되고,치료사로 큰 성장을 이루었어요.


그런데,

늘 고민되는 바가 있었어요.

저는 발달이 느린 아이들을 만날 수 밖에 없는데, 모든 치료사들은 정말 발달치료를 잘해요. 그래서 케이스 종료로 귀가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문제는 부모는 그게 안된다는 거예요. 과연 가정으로 돌아가서 올바른 언어자극을 받고 자라고 있을까? 또는 올바른 발달자극을 받고 자랄까... 늘 궁금하고 걱정되곤 하였어요.

그렇게 어느새 나는 애기 엄마가 되고, 14년차의 치료사 되는 센터장이 되는 순간!!

이제는 능동적으로 발달이 느린 아이들만 여기 앉아서 만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언어자극법, 발달자극법을 알려야겠다고 다짐하고, 강사가 되었어요. 이게 적극적인 강사 활동을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무무즈와 협업하여 원더커뮤니티라는 앱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네요.



강의 일정 공유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oOUszWf

24년 3월~ 4월 강의 일정

_3월~ 4월 강의 일정 공유_

3월 11일 신세계백화점 대구 문화센터

3월 13일 @park.da.hai 계정을 통한 무료강의(발달)

3월 13일~ 모가화목 1탄 쉬운육아 2기 모집 기간

(20일 2기시작 )

3월 21일 이마트 문화센터 안동점 강의

3월 26일 @park.da.hai 계정을 통한 유료강의(화)

3월 26일~ 모가화목 2탄 나는 나쁜 엄마다 1기 모집

(4월 2일 모가화목 2탄 나는 나쁜 엄마다 1기 시작)

* 추가적으로 하온맘, 외 타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강의 모집이 있을 예정입니다.*




모든 가정이 화목하시길

당신의 자녀가 내 자녀와 친구가 되고, 애인이 되기에

보다 적극적으로 가정이 화목해 지기를!!


박다해 모가화목1탄 쉬운육아 강의 구매하기

https://dh-t.kr/product/pa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