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느리 Nov 10. 2020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쇼핑

미안해, 엄마가 장난감을 못 사 왔어

어린 시절 기억중 뚜렷하게 머릿속에 남아 있는 기억 중 하나.


나는 경사가 깊은 어느 언덕, 가장 높은 쪽에 위치해있던 집에 살았다. 가끔 겨울에 비가 오거나 눈이 내리면 꼭 한 두 명씩은 미끄러져서 다치는 곳이었지만 나는 그곳이 싫지만은 않았었다.


통닭이 먹고 싶다고 조르던 나, 부모님은 치킨집에 가서 한 조각만 살 수 있냐고 묻고는 딱 한 조각을 사서 귀하게 먹여주셨다. 주머니는 가벼웠지만 사랑은 많으셨던 우리 부모님이 나는 참 좋았다. 


어느 추웠던 크리스마스, 지금도 흐릿하게 기억에 남아 있는 어떤 핑크색 공주 인형이 가지고 싶었던 어렸던 나는 부모님을 계속 졸라댔고, 엄마는 겨울 외투를 걸치며 말씀하셨다.


"언덕이 미끄러우니 집에 있어. 엄마 아빠가 장난감 사 올게."


오랜 시간이 흘렀고, 한 참 뒤 돌아온 부모님은 빈 손이었다.


"엄마가 정말 미안해. 장난감이 너무 비싸서 엄마가 못 사 왔어."


엄마는 훗날 그 날을 회상하며, 내가 속상해하면 어쩌나, 어린 딸에게 뭐라고 설명을 해줘야 하나 고민하셨다고 했다. 그런데 고맙게도 내가 "괜찮아. 다음에 사줘." 하고 쿨하게 넘어갔다고도 했다.


너 같은 딸은 열명이라도 키우겠다며 엄마는 마음씨가 착했던 딸을 칭찬해주셨다.


당시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로 미안함에 거의 일그러진 얼굴로 내 앞에 무릎을 굽히고 앉아 사과하던 자신의 모습은 생각도 못한 채.




쇼핑은 참 즐거운 일이다. 나는 엄마가 되었고, 아들과 함께 쇼핑 가는 것을 즐긴다. 하지만 어린 시절 참 짜게 살았던 기질이 남아 있어 아들이 두 개를 고르면 하나만 선택하게 하거나, 아이가 원하는 것보다는 세일하는 것을 꼬드겨서 사게 하기도 한다.  


TAKE ME!


쇼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


go shopping 쇼핑가다

shop around 구경하다

shop online 온라인 쇼핑

try on 입어보다

price tag 가격표

spend money 돈을 쓰다

waste money 돈을 낭비하다

for sale 판매 중

on sale 할인 중 

wallet 지갑

receipt 영수증

pay by cash 현금으로 계산하다

pay by card 카드로 계산하다

window shopping 구경하다

a good deal 할인 중

grocery shopping 식료품 쇼핑

fitting room 탈의실

expensive 비싼

cheap 싼

reasonable 가격이 적절한


https://brunch.co.kr/@lilylala/133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0세부터 시작하는 참 쉬운 엄마 영어에 대한 주제로 연재합니다. 


음에는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쇼핑 2' 대한 주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도서관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