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느리 Nov 24. 2020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놀이터

신나는 것들이 가득한 세상!


6개월 동안 유럽여행을 하던 때, 우리는 가는 도시마다 놀이터를 찾아다니곤 했다.


알록달록한 동심 자극하는 놀이터, 자연친화적인 나무놀이터, 매일 가는 놀이터였지만 션이는 항상 함박웃음을 지으며 달려가곤 했다.


미끄럼틀에 오르고, 그네를 타고, 어려워 보이는 장애물들을 넘으며 아이는 밝고 행복할 수 있었다.


신나는 유럽 놀이터


크로아티아의 한 놀이터, 션이는 경사진 곳을 단 몇 개의 홀더만 이용하여 올라가야 하는 그 놀이기구에 항상 오르지 못했었다.


실패하고 또 실패하고, 미끄러져 떨어지기도 하며 좌절하던 중 같은 놀이터에서 놀던 독일 여행객들이 다가왔고, 세 아들을 키우던 부모는 일곱 살인 막내에게 "저 리틀 보이가 방법을 알 수 있게 한번 보여주렴." 제안했다. 


그 일곱 살 아이는 흔쾌히 어떻게 올라갈 수 있는지 보여주었다.


당시 네 살이던 션이는 형이 하는 것을 보고 양말까지 벗은 채 마찰력을 이용해 올라가기를 몇 번 도전했지만 결국 실패했고, "It's okay. Keep trying!"  하는 나에게 "나는 아기라서 못한다고!" 소리를 꽥지르고는 다른 곳으로 달려가버렸다.


2-3개월 동안 그 놀이기구는 거들떠도 안 보던 중, 아이는 내가 안보는 사이 다시 도전을 하고 있었다. 조용히 다가가 지켜보는데 결국 해내는 것이 아닌가! 올라가려고 안간힘을 쓰는 그 작은 엉덩이를 내가 조금 밀어주기는 했지만, 그래도 수십 번 수백 번 실패했던 그 놀이기구 위에 번쩍 선 아이는 그만큼 더 성장해있었다.




놀이터에서 볼 수 있는 영어 단어들


slide 미끄럼틀

swing 그네

see-saw 시소

jungle gym / monkey bars

merry-go-round 회전목마

sandbox 모래놀이 통

ladder 사다리

chin-up bars 철봉

scooter 스쿠터

bike 자전거

picnic table 테이블

bench 벤치

playhouse 장난감 집

trampoline 트램펄린

rope bridge 줄 다리

climbing frame 정글짐 (철봉구조물) 

rocking horse 흔들 목마

jumping rope 줄넘기

drinking fountain 분수식 식수대



https://brunch.co.kr/@lilylala/13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0세부터 시작하는 참 쉬운 엄마 영어에 대한 주제로 연재합니다. 


음에는 '일상에서 영어 하자 - 놀이터 2' 대한 주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에서 영어 하자 - 식료품 쇼핑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