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페이스북 X 레이벤 스마트 글라스 출시
9월 9일 27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SNS 기업 Facebook이 유명 선글라스 브랜드 Ray-Ban와 손을 잡고 스마트글라스를 출시했다.
https://youtu.be/_uOFWU4o3tw
이 제품은 facebook이 스마트글라스 개발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내놓은 스마트글라스 제품이다. 스마트글라스 시장에 고글, 글라스형 제품을 출시한 기업으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Facebook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가격은 $299에서 부터 시작한다.
공개된 기능을 살펴보자.
1. AR 기능 미지원
2. 캡쳐, 비디오
3. 핸즈프리기능 (사진, 비디오, 음성)
4. 스피커(음악감상 가능)
5. 30개의 영상 500개의 사진 저장
6. 3가지 스타일의 선글라스 4가지 렌즈 색상
7. 안경집 충전방식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이탈리아, 호주 출시
오큘러스퀘스트2의 성공으로 VR기기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Facebook이 VR 뿐만 아니라 스마트글라스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 매우 흥미롭다. 전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사용하고 있는 SNS 서비스 기업과 하드웨어의 결합으로 인한 시너지효과 역시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게 될지 기대가 된다.
대중적인 선글라스 스타일의 스마트글라스라는 점은 매우 놀랍지만 역시나 AR기능은 전혀 제공되지 않는 점은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하지만 VR 기기 ‘오큘러스’ 메타버스 어플 ‘호라이즌’ 그리고 스마트글라스까지 페이스북 생태계가 점차 확장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메타버스 기업 Facebook의 모습을 기대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