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인기 Dec 28. 2022

NFT 기획 시 주의해야 할 9가지: 1부

‘크립토 윈터’ 시기라고 하지만 크립토(암호화폐)와 관련된 서비스들과 프로젝트들은 꾸준히 등장하고 있다. 핑거랩스의 ‘페이버렛’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 서비스부터 NFT 소유 시 토큰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P2E, M2E 등), 기존 서비스와 NFT를 결합한 서비스(라인 ‘도시 NFT’, 카카오톡 ‘클립’) 들이 대표적인 크립토 서비스들이다.


NFT를 활용한 관련한 서비스들이 성공하기 위해 안정적인 기술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서비스들보다 진입장벽이 높은 NFT 서비스는 기획 역시 중요하다. NFT 서비스 기획 시 주의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 이 부분들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서비스 자체에 큰 리스크를 수반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간에는 동료 기획자들이 나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며 NFT 서비스 기획 시 주의해야 할 것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목차

1. 첫 번째: 테스트 서버를 사용하자.

2. 두 번째: 스마트 컨트랙트 재배포에 주의하자.

3. 세 번째: 민팅(NFT 등록) 접근 권한을 고민하자.

4. 네 번째: 알 수 있는 정보가 지갑 주소밖에 없다.

5. 다섯 번째: 지갑주소 기입에 신중하자.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840/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NFT 생태계 분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