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에서 다운로드한 브런치 매거진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교정을 마치고 제일 먼저 부크크 서점에 입점했습니다. 부크크 서점은 저자에게 인세와 부크크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으로 저자가 구매 가능합니다.
브런치 책방에서 '엔지니어를 위한 인터넷 전화와 SIP의 이해'를 '내 책 등록하기'에 신청하였습니다. 며칠 후 책이 브런치 책방에 등록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위클리 연재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PoD 출판은 제외입니다.
작가 소개 페이지에서 '출간 작가'라는 키워드를 선택하였고, 작가의 책 란에 자동으로 등록되었습니다. 필자는 이제 출간 작가입니다.
책을 클릭하면 책 표지와 '작가가 사랑한 한 문장'이라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필자는 책의 요약이 아니라 책의 첫 페이지에 적은 문구를 인용하였습니다. '책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교보문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교보 문고가 가장 빨리 책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교보 문고는 무료배송과 840원의 포인트 적립, 그리고 카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알라딘은 무료배송과 최대 3%의 포인트 적립, 그리고 카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스 24는 무료배송과 카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별도의 적립 포인트는 없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책을 만드는 저자의 노동 비용은 빼고 본전을 찾기 위한 본전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인터넷과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오늘 주문한 5권의 종이책은 어떻게 배분해야 가장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될지를 고민합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