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잔챙이 Mar 08. 2022

좋은 부모란..

좋은 부모란 무엇일까를 생각하게 됐다.

내가 한 아이를 키우게 되며 좋은 부모가 되기 참 어렵더라. 솔직히 교과서가 아닌 이상 답은 없다.

근데 좋지 못한 부모가 뭔지는 잘 알 거 같다.

몇 년 전 내가 임신했던 때 살던 빌라에서 있던 일이다.

매번 어찌 기가 막힌 타이밍인지 내가 집에 들어갈 때마다 빌라 입구 앞 계단에 앉아 담배를 피우던 아저씨다.

근데 항상 자기 아들 딸과 함께 나와서 담배를 피더라. 

그 아들, 딸은 초등학생 정도의 나이로 보였다.

나는 왜 담배를 피우는데 아들 딸을 데리고 나와서 피나 싶었다. 

어느 날은 바람이 너무 많이 불더라. 

빨리 들어가야지 하며 집으로 향했는데 어김없이 아들, 딸, 부인분까지 빌라 입구 앞에 있었다. 

아빠가 라이터불을 켜는데 담뱃불이 잘 안 붙는지 초등학생 아들이 그 라이터 불을 막아주는 모습을 보고야 말았다. 부인분은 남편과 얘기하며 하하호호 웃고있고. 딸은 아무생각없이 서있는 듯 했다. 나는 그 모습을 보며  저런 부모는 되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을 했다.

좋은 부모가 되는 법은 정확히 모르지만 좋지 못한 부모가 뭔지는 알거 같더라.

좋지 못한 부모를 피해가면 그래도 괜찮은 부모에는 가깝지 않을까 싶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