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브렉스 Sep 02. 2015

SKT 루나(LUNA) 개봉기, 첫인상

SK텔레콤이 TG앤컴퍼니가 제조한 스마트폰 '루나(LUNA)' 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40만원대 가격에 크게 부족함 없는 스펙을 가짐으로써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점이 될 것이라 하는데요. 과연 실제로 본 SKT 루나는 어떤 느낌일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디자인 및 외관은 논란이 있는 것처럼 여러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겠다 싶습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3GB 램,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고려한다면 그 사이에서 타협점을 찾는 분들에게 충분히 좋은 절충안이 될만한 제품이라 생각되더군요. 물론 몇가지 보완되어야 할 점이 보이긴 했지만 말이죠.


이 글에서는 SKT 루나 개봉기를 시작으로 첫인상 등을 담은 간단한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KT 루나 개봉기 및 첫인상, 장단점은?


SKT 루나처럼 특정 통신사에서만 판매되는 스마트폰은 그에 맞는 액세서리를 구하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은 물론이고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까지도 말이죠. 루나(LUNA)는 패키지 내에 이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소하다 할 수 있지만 이런 부분은 꽤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

위 이미지에서 아래쪽에 살짝 비치는 것처럼 마이크로 SD카드 또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참고로, 루나 패키지에는 허무맹랑한 재미를 주는 요소도 담겨져 있는데요. 이는 약간의 여운을 위해 이 글에서 따로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


잘 알려진 것처럼 루나는 풀메탈 유니바디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는 해당 제품의 뒷면 모습인데요. 이 녀석이 공개된 순간부터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처음 본 순간 다들 생각하는 기기가 떠오리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일테고 분명 전반적인 느낌 자체는 상당히 비슷하지만 테투리에 음각(?)이 들어가 있는 점이나 카메라 위치 등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

누군가를 빼닮았다는걸 논외로 하면 모양새 자체는 꽤 멋스러운 느낌임을 부정할 수 없네요. 특히 이런 퀄리티에 40만원대 제품이라는 사실이 매력적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다만, 전반적인 인터페이스는 다소 투박한 느낌이 강합니다. 최근 이 정도 가격대에 이 이상의 퀄리티를 갖는 스마트폰도 적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런 부분은 하루빨리 개선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

덧붙여, 한가지 의아함이 드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SKT 루나는 카메라 셔터음이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설정을 통해 이를 묵음처리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에 대한 규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살펴봐야 할 듯 싶네요. (단, 이는 유심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만 그렇다고 하네요)


➥ SKT 루나 개봉기 및 첫인상, 장단점은?


최대한 원문을 요약해서 담았습니다. 성능이라던지 다양한 제품사진, 개인적으로 이 제품에 바람하는 부분 등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잇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대륙의 실력, 원플러스2 개봉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