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브렉스 Jul 06. 2016

늘어나는 문자메시지, 효과적인 관리법

스마트폰을 쓰면서 음성 통화 비중이 줄어들고 있다고는 하지만 텍스트 즉 메신접 앱 등을 통한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는 비중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카드, 택배, 인증 등을 위해 수신되는 문자 서비스의 양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렇다 보니 대부분의 이들이 넘쳐나는 메시지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을지에 고민을 하곤 하실 겁니다.

고민 그리고 필요가 커지면 자연스레 기본 제공되는 것보다 더 나은 무언가를 찾게 되죠?! 똑똑한 문자앱 여름은 바로 이런 부분을 잘 노린 녀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00만건 이상의 내려받은 수치와 2억건이 넘는 문자 수발신 기록은 이 앱이 얼마나 잘 만들어진 것인지를 어렵지 않게 가늠할 수 있는 척도라 할텐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그 쓰임새가 더 좋아졌다는 평가입니다. 성능 개선과 버그 개선을 통해 지금은 1.1.3버전까지 올라있는 상태인데요. 1.1버전 이후로 어떤 새로움이 더해졌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똑똑한 문자앱 여름, 인기 얻는 이유는?


여름 앱이 처음 나온 당시에도 소개드렸던 것처럼 이 녀석의 가장 핵심되는 부분은 수신되는 문자를 그 유형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류해준다는데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필요한 무언가를 구입하면서 발생한 카드 결제 내역만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월별로 사용한 누적 금액을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스팸·스미싱 위험이 있는 내용을 따로 빼내어 관리해 주기도 하고, 택배 배송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

사실 이런 부분은 초창기부터 지원했던 기능으로 실생활에서 이런 유용함이 크게 작용해 많은 이들의 마음을 흔든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이를 기본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분류 기능 확대, 안심 기능 강화, 개인화 기능 고도화' 등이 이뤄졌습니다.


우선, '분류' 기능은 종전의 카드사별 사용 금액 집계 프로세스를 좀 더 현실적으로 강화한 것이 눈길을 끕니다. 같은 카드사의 것이라 하더라도 개인, 법인 등 그 목적과 성격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지난 버번까지는 놓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이 또한 분류해 카드별로 결제한 금액을 집계하게끔 업그레이드되었네요. ▼

이에 더해, 이미지를 포함하는 문자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메시지 등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참고로, 지난 1.1.1버전 이후로 카드함에 미분류되던 카드사 정보가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도 엿보입니다. '신한ㆍ현대ㆍNH농협ㆍKB체크ㆍ기업BCㆍ삼성ㆍ우리ㆍ하나카드'가 새롭게 반영되었다고 하네요. 


다음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여름 문자앱에서 이제는 중고거래에 대한 안전성도 더한 모습입니다. 기존의 스팸·스미싱 알림 뿐만 아니라 온라인 중고거래 사기 방지를 위해 ‘더치트’와 협력하여 의심번호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만약 '여름'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의심되는 번호로 연락을 받은 경우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번호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평소 관련 장터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에게 꽤나 매력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게 문자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 담은 것도 눈길을 끄는 대목입니다. ▼

지금까지 똑똑한 문자앱 여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신되는 문자메시지의 양이 점차 늘어나다 보니 이제는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게 선택이 아닌 필수로 다가오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적절한 서비스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직접 이 녀석의 기능들을 경험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본문은 liverex.net과 동시 발행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