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활공작소 Dec 22. 2020

2020년 우리에게 일어난 근사한 일들

멋진 날들이 모여 근사한 올해가 되었다. 

2020년의 시대가 열렸을 때, 우리는 새로운 둥지를 찾았다. 좀 더 넓어졌고, 쾌적해졌으며, 카페 공간과 누워서 쉴 수 있는 거실(!)도 생겼다. 회사에선 아침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신규 입사자를 위한 웰컴 키트도 생겼다. 누가 알았을까. 이런 변화가 올 한 해를 그리는 근사한 복선이 될 줄을.


그렇게 서울 홍대 거리에서도, 영화관에서 생활공작소 핸드워시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크고 작은 변화를 안겨준 2020년, 생활공작소에는 감사하게도, 정말 감사하게도 근사한 일로 가득했다. 이름하여 2020년! 우리에게 일어난 근사한 일들! 도대체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함께 보자.






손님! 어서 오세요~

CGV에서 만난 핸드워시



그 어느 때보다 위생이 대두된 올해, 생활공작소와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외치는 CGV가 관람객들의 위생을 책임지기 위해 손을 잡았다. 그러니까, 전국 CGV화장실 곳곳에 생활공작소 핸드워시가 비치된 것이다. 그것도 손님, 어서 오세요! 하는 귀엽고 깜찍한 문구와 함께. 보송보송 향기만으로 기분 좋은 파우더 향의 핸드워시는 많은 관람객들의 마음을 훔쳤다(진짜로!). 구매 후기 여기저기서 CGV핸드워시라며 반가워하는 걸 내가 봤다니까. 혹시 핸드워시를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CGV 화장실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앗, 숨겨진 생공인의 재능을 찾았다. 

지금은 라방시대! 라이브 시작!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전형권 팀장. 그는 영업팀이지만 전공을 살리기에 아주 적합한 업무를 찾았다. 바로 라이브 방송! 인스타그램으로 가볍게 시작한 라이브 방송은 이제 재미를 넘어 실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성장을 이뤄냈다. 카메라가 반가운 전 팀장과 더불어 쇼호스트 저리 가! 할 정도로 야무진 발음과 똑 부러진 말솜씨를 가진 정기은 대리가 만나자 그야말로 에너지가 폭발했다. 잼 라이브, 그립, 네이버 라이브 방송까지 진출(!)했으니까. 최대 동시 시청수는 1만 7천 명까지 기록하며 생활공작소에도 라방 착륙, 성공 ★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가 가득한

생활공작소 온라인몰 오픈!



생공인들은 누군가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생활공작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그 노력의 결실로 우리에게도 온라인 몰이 생겼다! (짝짝짝!) 끝없이 나오는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생활공작소 내부 아기자기한 이야기와 소식도 볼 수 있다. 또한 생활공작소에서 준비한 깜찍한 이벤트와 우리만의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하지만, 우리는 아직도 보여주지 못한 것이 많다. 앞으로 쭉쭉 공개할 깜짝 이벤트와 혜택이 있으니 아직 가입 전이라면 지금 당장 가입해보자!





어, 너도? 야, 나도! 생활공작소와 이어진

너와 나의 연결고리



올해 생활공작소는 다양한 브랜드와 손을 잡았다. 생활공작소 전용 온라인 몰을 열면서 SKT 멤버십과 손을 잡고 할인에 할인을 더했고, 카메라 좀 만진다 하면 모두 탐내는 고프로의 신제품! 히어로 9 세트에도 은근슬쩍 자리매김을 했다. 또 하얗기만 한 생활공작소에 귀엽고 아기자기한 어린이 칫솔이 알록달록 시선을 훔치는 굴리굴리와 힘을 합쳐 어린이 양치 시간을 즐겁게 했으며, 투썸플레이스와도 북과 장구를 치며 손소독제까지 콜라보 완료★ 이러니 올해 생활공작소 즐겁지 않을 수가 있나. 





우리 집 주방, 어디에나 있는 바로 그 브랜드

CJ 백설 X 생활공작소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특별한 키트도 제작했고, 쿠킹 클래스와도 함께 했다. 눈치챘는지 모르겠지만 매달 진행했다. 이번 새해맞이를 위해서 또 다른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인스타그램 계정 @living_crafts 를 팔로우하자!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새로 나온 신제품 소식과 제품 리뉴얼, 생활공작소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요즘 핫하다는 브랜드는 다 여기랑 한다며?

서울 메이드 X 생활공작소



서울 메이드! 들어본 사람? 잘 모르겠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쉽게 말하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 이곳의 지원을 받아 생활공작소에선 새로운 제품들이 나왔다. 풋샴푸, 치약, 세탁세제, 섬유세제 등 서울의 안전이라는 주제로 제품을 꾸렸다. 게다가 PT맛집이라고 소문이 자자한 29CM와도 콜라보를 진행해 그야말로 핫! 한 브랜드가 되고 말았지 뭐야. 서울 메이드와 협업한 브랜드는 마포 스페이스 매장에서도 볼 수 있으니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구경 가보자. 지갑이 가벼워질 수 있으니 정신은 똑바로 차리고!





이게 무슨 일이야? 우리도... 집이 생겼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입점



코스트코, 홍대 KT&G 상상마당 등 이런 오프라인 매장이 진짜로! 근사한 복선이 됐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우리 집이라 불리는 생활공작소 매장이 생겼거든. 생활공작소에서 기본을 지키며 만들어 낸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매장 가운데 어른과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는 개수대도 있어 핸드워시로 직접 손을 씻으며 사용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매장이 첫 매장인 만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만 볼 수 있는 귀여운 곰 모양 거품이 나오는 핸드워시도 있다. 아직 손 씻기가 어색한 아이부터 손 씻기를 반드시 익혀야 할 어른들의 마음에도 죄다 훔친 건 안 비밀.


게다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1층 화장실에는 생활공작소 핸드워시가, 문화센터에는 핸드워시뿐 아니라 주방세제, 손 소독제까지 비치된다고 하니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겠지? 





중소기업 유통센터 대표이사상 수상

스마트 대한민국 대상



나는 어릴 적부터 상 받을 때가 그렇게 기분이 좋았다. 잘해온 것에 대한 보람은 물론 앞으로 잘해가고 싶은 마음도 듬뿍 생기니까! 그런데 생활공작소가 상을 받았다. 그것도 올해 처음 개최된 스마트 대한민국대상에서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상을! 하핫, 이름이 길긴 한데 고객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온라인 커머스에 주력했고, 최근 라이브 커머스에 발 빠르게 진출한 것 등 민감하게 트렌드를 파악해 얻은 결과라고. 여하튼, 이 상을 받고 모두 자리에서 서로를 위해 박수를 쳤다는 후문! 



많은 변화가 있었던 올 한 해, 생활공작소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즐거운 일, 보람찬 일, 행복한 일 그리고 뿌듯한 일까지! 모두 모두 생활공작소를 애정 해준 많은 분들의 덕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잘 자라고, 자라고, 자라서 잘할 예정! 좀 더 잘하겠다는 이야기는 다음 주 연말 인사로 다시 하는 걸로! 안녕!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서, 요즘 스타트업은 어떤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