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선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비 Jan 14. 2024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아트홀 - 와인 전시회

Sante! CinCin! Cheers!


Sante! CinCin! Cheers!
2023.12. 20. 2024. 2. 14,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아트홀


안녕하세요. 제가 지난 토요일(어제네요.)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아트홀(6층)에 있는 와인 전시회를 다녀왔어요~ 우연히 블로그에서 전시회를 한다는 것을 알고(게다가 무료) 저는 잠실에 자주 가기에(집에서 잠실까지 자주 가는 버스가 있어요) 종종 들러서 전시회에 다녀오게 됐어요. 무료 전시회라 큰 기대는 안 했지만 추억에 잠기게 해 주었습니다.



와인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요. 각각 박선기 작가와 하태임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와인이에요. 나중에 와인 고를 때 여기 추천된 와인을 마셔봐도 좋을 것 같아요!(한정판이라서 구매가 불가능할 수도 있어요ㅠㅠ)

박선기 작가는 이탈리아에서 유학하고 하태임 작가는 프랑스에서 유학했다고 하네요.






하태임 작가의 컬러밴드를 활용한 추상화 그림도 볼 수 있어요. 머리띠를 좋아하는 저는 컬러밴드를 보니 왜 머리띠가 생각나지^^;;; 단순해 보이는 그림이지만 색깔이 조화를 이루도록 컬러 조합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도와 배치도 어긋남 없이 균형을 잘 이룬 것 같아요. 자칫 촌스럽고 어지러워 보이기 쉬운 그림을 잘 정돈하여 산뜻하고 감각적으로 그린 것 같습니다!!^^



와인의 발효과정에 관한 설명이에요. 이해가 안 될 것 같으면서도 될 것 같은^^;;

와인박물관과 와인터널도 여러 차례 가봤는데 헛다녀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ㅠㅠ



발효 중에 이산화탄소가 생긴다는 건 새롭네요. 문득 초등 과학 6학년의 이산화탄소 발생 실험이 생각나기도^^;; 뭔가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최태훈 작가님의 조각 작품은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ㅠㅠ 잘 이해가 가질 않아서 선뜻 카메라가 눌러지지 않았어요. 난해한 예술의 세계...




포스팅 서두에 소개했던 박선기 작가, 하태임 작가와의 와인 콜라보입니다!!! 와인 라벨에 작가들의 작품이 그려져 있네요!! 너무 탐나는 와인이에요.



사진을 너무 비스듬히 찍었네요. 저는 박선기 작가님의 '숯'을 활용한 작품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숯을 이용해서 3차원의 작품을 만든다는 게 너무 신기하게 느껴지고 하나하나 수작업한 건가 궁금해지더라고요. 한 폭의 수묵화를 구현해 냈다는 설명처럼, 숯으로 만든 3차원의 작품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거대한 붓으로 그린 수묵화를 보고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나무가 다 타고 남은 자리에 남은 숯처럼, 또는 불을 붙이면 다시 활활 불이 타는 숯처럼 숲의 그림에서는 죽음과 생명, 생의 순환이 느껴져요. 앞으로 박선기 작가님의 작품을 더욱 눈여겨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숯으로 만든 작품이에요.



저도 셀피를... 같이 간 사람이 있으면 전신사진도 찍는 건데 아쉽네요^^;;; 3차원의 작품이라 전체가 다 나오게 찍으면 훨씬 멋있을 것 같아요~~





1시간 안되어서 다 둘러봤을 정도로 심플하고 소박한 전시회였지만, 그 내용만큼은 깊고 예술적 감성이 충만한, 아주 아름답고 멋진 전시회였어요. 특히 와인의 깊은 맛은 아무나 낼 수 없고 단기간에 낼 수 없는 만큼, 또한 예술 작가들로서 그들의 작품성, 예술성 또한 아무나 따라 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런 예술 전시회가 무료란 점이 너무 인상적이고 뜻깊었어요. 미디어 영상에서 롯데 백화점 측에서 공들여 준비했다고 하는데 이런 전시회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도 시간 되시면 놀러 가보세요^^






(보너스) 마카오 와인박물관에 갔던 사진을 꺼내보았어요^^;;; 와인 소믈리에가 인상적이었던 마카오 와인박물관의 아련한 추억... ^^



파리 세느강에서도 와인을 사서 마셨다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단 하루, 여행할 시간이 주어진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