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규동 Jan 19. 2017

#13. 40년 전통의 소화기 브랜드 '삼우산기'

소화기 제조의 장인업체

우리는 디자인 소화기를 만들면서 국내에서 소화기를 협업하여 제조할수있는 업체를 수소문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알게된 곳 '삼우산기' 


처음 방문했을때 삼우산기 대표님과 전무님이 우리를 바라볼때 "소화기에 조금 관심가지다가 말겠지"라는 느낌을 받았다. 아무래도 나이가 어린탓이 컷을것이다. 하지만 그럴수록 우리는 더욱 소화기에 대한 비젼을 공유하고 '소화기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시선에 기억되었으면 좋겠다''안전도 하나의 디자인으로 인식되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와 포부를 계속적으로 이야기드렸다.


<국민안전처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포스터>

그렇게 대표님과 전무님의 마음을 삼고초려의 행동으로 움직일수있었고, 현재는 디자인 소화기 진행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시고 계신다.


삼우산기는 국내 소화기 점유율 35%이상을 진행하고있는 업체다. 평소 소화기가 크게 인식되어지진 않지만 자세히 보면 SW라고 표시된 소화기를 심심치않게 볼수있다. 삼우산기 소화기다.

<삼우산기 소화기>

대표님의 소화기 사랑은 40년째 계속되어져오고있다. 단순 자부심을 떠나 제품을 제작할때도 들어가는 관심과 세심함은 가히 장인이였다. 아니 이미 장인이다. 장인하면 가방이나 구두등의 장인만을 생각했는데, '소화기 장인'이라는 단어도 굉장히 생소했다. 물론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나갈것이지만.


이외에도 삼우산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폐 소화기처리업종에 등록되어있어서 소방서 조차도와서 폐 소화기처리에 있어서 자문을 구한다고 이야기하셨다. 우리는 삼우산기와 소화기다운 소화기를 만들것이다. 여기에 디자인도 함께 입힐것이다.


대한민국이 화재로부터 안전을 보호받을수있게 그리고 안전도 디자인으로 인식될수있게

http://www.firemarkers.co.kr/


매거진의 이전글 #12. 소화기를 디자인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