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Feb 20. 2016

내가 살아야 하는 이유



정말 너무 힘들어 죽고 싶을 때

죽을 용기가 없어서 죽지는 못했지만

지금은 내가 살아있다는 것이

나에게 또 내가 살아있어서 고마워하는

나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서 죽음을 선택하지 않은 것이 얼마나 잘한 일인지 살면서

하루, 하루 느끼고 살아갑니다



차라리 아무것도 하지 않고 서럽게 울 때가

어리석게 죽음을 선택하는 것보다 천만 배

잘한 선택입니다


내가 편하자고 선택한 죽음은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살아가고,

나를 기억하는 동안 아픈 기억의 고통이니까요

그들의 당신에 대한

사랑과 기억까지 다 가지고 갈

자신이 없다면 죽음은 멀리 던져 버리세요


내가 살아야 하는 이유는

나는 나만의 것이 아니니까

나를 알아주고, 기억해 주고, 사랑해 주는

그들의 소중한 일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소중한 삶이기에 살아야 합니다



살면서 세상 살아가는 희망도 없고 운도 없는 내 인생이라는 생각에 죽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을 때도 있었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그래도 살기를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눈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