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머 Feb 15. 2023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누군가 제가 싫다고 해서 슬퍼지는 순간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저를 싫어해서 슬퍼지는 것보다,

제가 싫다고 하는 이유에 스스로 이유를 찾으며

‘그럴 수 있어’라고 인정하는 나 자신을 보는 게 슬퍼지더라고요.


누군가 내가 싫다고 해도 보통은 그 사람을 욕하거나

똑같이 그 사람이 싫어진다 거나 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그게 아니고, 그 사람이 절 싫어할 수 있는 이유를 만들어 주더라고요. 그 순간이 슬퍼졌어요.

그렇게 저를 사랑하지 못하는 순간.


그 사람이 싫다고 하니 그런 모습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나. 그 사람에게 맞추려고 하는 나.

그 이유가 아니고 다른 이유 었나 하고 또 다른 이유를 찾으러 가는 나.


그런 모습을 보니까 제가 절 얼마나 사랑하지 못하는지깨닫게 되면서 슬퍼졌어요.


그런데 더 슬픈 사실은 ‘아, 이렇게 자존감이 낮은 내 모습이 싫었나?’ 하면서 자존감이 낮은 것조차 그 사람이 날 싫어하는 이유로 찾으려고 한다는 사실이에요.


사실은, 그러고 싶지 않거든요.


더 당당하고, 멋진 사람이 되고 싶거든요.


그 사람이 날 싫어하는 말든,

어떤 이유에서 날 싫다고 했든,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조금 더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거든요.

그런데 자꾸만 작아지는 제 모습이 보이는 거예요.


그런데 앞으로는 그러지 않으려고요. 있는 그대로의 저를 제가 가장 많이 사랑하고, 안아주려고요.


저는 제 존재만으로, 자체만으로 귀한 사람이니까요.

우리 모두가요.


그러니 누가 날 좋아하지 않는다 해서

누군가 날 싫어한다고 해서

그 이유에 매몰될 필요가 없더라고요.


내가 싫다고 하면, ‘그렇구나’ 하고 돌아서고,

나를 가장 많이 아껴주려고요.


우리는 귀한 존재니까요.



작가의 이전글 생각이 생각으로만 잠식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