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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다양한 방법

by 레이어 lllayer

브랜드를 운영하다 보면 이런 궁금증이 들 것이다.


내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알려져 있을까??



브랜드 운영과 브랜드 전파는 엄연히 틀린 개념이다.

브랜드를 1000일동안 운영해도 대중에게 인식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는가면,

브랜드를 100일동안 운영했는데도 수많은 대중에게 각인이 된 브랜드가 있다.


그럼 내 브랜드가 얼마나 알려져 있을까. 란 방법은 어떻게 보면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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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는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신뢰하며 그 브랜드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는지를 측정한다.

이를 측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방법은 브랜드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1. 브랜드 인식도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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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인식하고 있는 정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나 인터뷰를 통해 소비자에게 해당 브랜드의 로고, 제품, 서비스 등을 보여주고 인식하는 정도를 묻는 방법을 사용한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서면으로 설문지를 받거나, 직접 대면으로 물어보는 방법이 있고,


온라인이라면 간단한 방법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폼이 있다.

간단한 구조지만, 수집하려는 타겟의 성별이나 세부 사항 등을 적을 수 있는 세세한 사항도 갖추어져 있어 설문조사를 하기에 최적의 시스템이라고 권장하고 싶다.



2, 브랜드 충성도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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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얼마나 선호하고 구매 의사가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나 인터뷰를 통해 해당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 구매 경험 등을 묻는 방법을 사용한다.


3. 브랜드 이미지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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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나 인터뷰를 통해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인식 등을 묻는 방법을 사용한다.


4. 브랜드 가치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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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나 인터뷰를 통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 가격 대비 만족도 등을 묻는 방법을 사용한다.


5. 소셜 미디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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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에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언급량, 언급 내용, 평판 등을 분석하여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당연히 해야 되는 것들이고, 브랜드 운영을 하며 필수적인 도구들이다.

잊지 말자.

브랜드가 생존하는 원천은 '고객의 시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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