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하는 기획자 Nov 22. 2023

여행을 통해 영감을 얻고 싶다면

the ORANGE 머묾 여행 출간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기획자입니다. 

그동안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여러 여행지들에 대해 브런치에 글을 차곡차곡 남겨오곤 하였습니다. 2023년 좋은 기회로 저명하신 여행작가님 2분과 함께 the ORANGE 머묾 여행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the ORANGE 머묾 여행은 '작가들이 사유하고 깨우고 피어오르는' 여행지를 위주로 33곳을 선별해 취재하여 묶어 놓은 책입니다. 작가별 추천 여행지마다 담겨있는 개인적인 에피소드와 의미 등이 담겨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더 오래, 더 깊게

멈춰있는 생각에 날개를 달아주는 방법


저에게 여행은 선생님이자, 위로였어요. 브런치 글에서도 종종 써내려갔는데, 제 생각이 꽉 막혀있을 때, 새로운 기획을 해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면 어김없이 여행을 떠나곤 했습니다. 꽉 막혀있던 감정과 생각이 특정 장소에 찾아갔을 때 새롭게 떠올랐던 상황들이 꽤 많았던 것 같아요. 어떤 장소에서는 추억을, 어떤 장소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 소스를 수집하고, 떠올리면서 여행을 통해 많이 배우고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집필한 모든 여행책들이 특별하지만, 이 여행책은 제가 임신기간에 취재를 하고, 글을 쓰게 되면서 임신과 출산과정을 함께한 책이기도 해요. 그래서 제 딸에게는 마치 쌍둥이와도 같은 책이죠. 임신 중에 쓴 책이라서 그런지 나중에 제 딸이 2030 세대가 되었을 때,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구성했어요. 상황별로 가보면 좋은 장소들을 엄선해서 추천을 하느냐 무척 고심했답니다. 동심의 세계로 훌쩍 들어가고 싶을 때 가면 좋은 장소, 영감을 떠올리고 싶을 때 가면 좋은 장소 등을 큐레이션 하여 제가 겪은 에피소드와 함께 구성하였어요. 


제가 여행으로부터 얻은 위안, 감동이 커서 그런지 언젠가 이렇게 여행지를 큐레이션 하여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 컸어요. 좋은 기회로 저명하신 여행작가님들과 함께 작업해서 배울 점도 많았답니다. 공동 집필하신 박상준 작가님께서는 탁월하신 글솜씨로 여행지를 안내해 주시고, 송윤경 작가님께서는 감각적인 사진과 독특한 여행지를 보여주시는 베테랑들이시죠. 여행책을 좋아해서 두 분의 책들이 서재에 비치되어 있는데, 책으로만 뵈었던 두 분을 직접 뵈면서 함께 공동 작업을 하게 돼서 기뻤답니다. 



더 나은 하루를 만들기 위해, 

나를 위한 여행테라피


가족에게 전하는 마음으로 집필한 여행서인만큼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 소중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 출산 이후 약 1개월간 외출이 어려워 답답한 상황이 이어졌는데 그나마 버틸 수 있었던 건 지난 여행들의 기록이네요. 제가 갔었던 보물 같은 장소들을 들춰보면서 여행 간 기분을 100%까지 완벽히 느끼지는 못하지만 사진과 책을 보며 저 역시 간접적으로 위로를 받고 있는 요즘이랍니다. 


우린 살면서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마주하잖아요. 이런 상황 때 이런 여행지를 추천한다, 생각한다고 누군가 넌지시 공유해 주는 가이드가 있다면 참고가 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입니다. 여행책은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한 정보와 함께 만나보실 수 있어요.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402468




작가의 이전글 여행책 독서모임을 모집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