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7.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캡처3.JPG


요즘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어학과 글쓰기보다는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더 집중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직장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은 글쓰기라고 생각합니다. 조직에서 한 단계 올라갈수록 실무적인 업무 능력만큼이나 사람들을 설득하고 하나로 모으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글쓰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리더들이 등장합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창업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와 같이 스스로의 힘으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리더들이 글을 쓰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재, 최고의 리더는 지지와 힘을 모으기 위해 쓴다 (설득)

둘째, 최고의 리더는 판단을 내리기 위해 쓴다 (판단력)

셋째, 최고의 리더는 남과 다른 나를 위해 쓴다 (브랜딩)

넷째, 최고의 리더는 상품을 팔이 위해 쓴다 (마케팅)

다섯째, 최고의 리더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쓴다 (목표)


최고의 리더들에게 배운 실전 글쓰기를 요약합니다.


1. 단도직입적으로 쓰라

2. 가르치려 들지 말라.

3. 말하지 말고 먼저 보여줘라.

4. 최대한 쉬운 단어와 표현으로 풀어내라.

5. 남을 비웃거나 조롱하지 말라

6. 구체적으로 쓰라

7. 공허한 정답이 아닌, 생생한 경험을 쓰라

8. 세상에 필요한 글을 쓰라.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6. '하드 캐리'는 우리를 병들게 한다